본문

뉴스 > 전국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 권고안 7월 내 확정키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권고안 7월 내 확정키로했다.제주도교육청은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권고안 7월 내 확정키로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정부의 특수목적고 폐지방침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제주외국어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늦어도 오는 7월 중에는 제주외고를 어떤 형태의 일반고로 전환시킬지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달 28일 제4차 제주교육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 회의를 열고 7월 내에 '제주외국어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 모형'정책 권고안을 확정키로 했다.


공론화위는 이날 오전 본청 제5회의실에서 '제주외고 일반고 전환 모형'추진 일정 조정을 심의했다.


이를 통해 ▲제주시 동(洞)지역 평준화 일반고로 전환 및 이전 재배치▲읍면 비평준화 일반고로 전환(현 위치) 등 2개의 안에 대한 공론화를 7월 초부터 진행키로 했다.


공론화는 ▲도민 1,600명 대상의 사전 여론조사 ▲전문가 토론회 ▲도민참여단 토론회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공론화가 계획대로 진행되면 도민 의견을 반영한 정책권고안을 7월 하순에 확정, 교육감에게 제출할 예정이다.


공론화위는 초중학교 학부모와 도민 등 200명이 참여하는 '도민참여단 토론회'에 제주외고 학부모 20명을 추가로 포함할 것을 주문했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여론과 이해 관계자의 폭넓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공론화위원들의 제안을 반영해 제주외고 학부모와 동문을 포함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공론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제주교육의 중장기적 발전 전망과 전환의 당위성 등을 적극 공유하면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바웃타임 송해 "사람 만나지 못하는 것 이상의 고통...
송해가 '어바웃타임'에 출연해 코로나19로 일상이 멈춘 것에 대한 아쉬움을 털어놓는다. /비타민티브이 제...
[TF확대경] 노현희, 전 남편 신동...
배우 노현희가 TV조선 '내 사랑 투유'에 출연해 지난날을 회상하...
대구시 사격국가대표, 대구국제사...
[뉴트리션] 대한민국 사격국가대표와 후보 선수들...
FC안양, 구단 공식 마스코트 바티 ...
[뉴트리션]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의 구단 공식 ...
스마트공장으로 창원경제 V-TURN ...
[뉴트리션] 창원시는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0일 [수]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