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정부시 주차난 해소위해 공영주차장 4곳 조성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영주자장이들어설경기북부청사앞경관광장,<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상업지역과 주택가의 오래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4곳에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4곳의 공영주차장은 경기북부청사앞 경관광장, 동오마을 상업지역, 고산지구 내 5블록과 6블록. 신세계백화점 앞 역전근린공원 하부에 360억 원의 대규모 환승주차장을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지하주차장은 지하 1층 116면을 조성하고, 동오마을 지하주차장은 기존 79면의 주차장을 지하 2층 144면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동오마을 지하주차장은 근처 부용천변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여 공사를 진행 중이며, 북부청사 앞 지하주차장은 경찰서와의 공안협의가 진행 중이다. 두 공사 모두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산지구 내 5블록과 6블록의 주차용지를 매입하여 공영주차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5블록에는 45면을, 6블록에는 지상3층의 주차타워로 140면을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 고질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민락2지구의 주차난을 반면교사 삼아 앞으로 개발 될 고산지구에 선제적으로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을 수립하고, 고산지구 내 주차장 역시 내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앞 역전근린공원 하부에 360억 원의 대규모 환승주차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지하2층으로 주차면수는 325면을 계획하고 있으며, 환승주차장과 지하상가 간 연결통로를 개설할 예정이다.


환승주차장이 건립되면 지하상가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주차장과 철도 간의 환승거리가 최소화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대규모 주차장 외에도 구옥이 많은 주택가에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직접 부지를 매입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최근 가능동 제5공영주차장을 확장을 위한 진출입로를 만들기 위해 인근 주택을 매입하였고, 향후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우선으로 부지매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583명...국내발생 553명, ...
(서울=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25일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83명 늘었다.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
유튜브 아동학대 실체?…비글부부 ...
MBC '뉴스데스크'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크리에이터 ...
넷플릭스 손잡은 K-콘텐츠 `글로벌...
한류가 새로운 발전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코로나19...
뽕숭아학당, 제2회 트육대 개회…...
'뽕숭아학당'은 25일 방송에서 '트육대' 2회를 열었다. 이날 이...
MCND, 스트레이 키즈 Back Do커버!...
그룹MCND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Back Door'완벽 커버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