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수원동부교회에서 8명 확진 판정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5월 24~29일 수원동부교회(영통구 매탄동) 예배·모임에 참석한 신도 314명 중 6월 1일 현재, 담임목사·신도 등 8명(수원시 57~64번 확진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193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113명은 검체 검사 진행 중이다.

사진=조청식 제1부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조청식 제1부시장이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6월 1일 온라인 브리핑을 열고, "수원시는 5월 24~29일 단 한 번이라도 수원동부교회에 방문한 모든 분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했다"며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필요하다면 진단검사 대상을 신도의 가족으로 확대하고, 추가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수원동부교회 전체 신도 수는 400여 명이고, 5월 24~29일 수원동부교회 모든 예배, 각종 모임에 참석한 신도는 314명으로 파악됐다. 수원시는 예배·모임에 참석한 모든 신도에게 자가격리를 통보했다. 수원동부교회는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건물을 자진 폐쇄하고 수원시 조치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우리 시는 감염경로를 분명하게 파악하기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며 "수원동부교회 집단감염 확진자는 최초 증상발현일, 증상 여부에 관계없이 확진자가 5월 24일 교회 예배 등에 참석한 시점부터 상세하게 역학조사를 해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어 수원동부교회 관계자분들과 수원지역 모든 종교 지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수원시 관내 모든 종교 기관·단체는 예배, 미사, 법회 등 집회를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특히 좁은 공간에서 이뤄지는 모임, 식사 등 활동을 중지해 줄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새 아티스트 합류...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소속 아티스트 임수가 로맨틱팩토리에 합...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시적화자 서아X도코, 정규 1집 '수...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시적화자(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