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제일고, 제주일고희망지원금 지급…1인당 25만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제일고등학교는 코로나19로 학업위기에 직면한 228명의 학생에게 1인당 25만원의 제주제일고희망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제주제일고등학교는 코로나19로 학업위기에 직면한 228명의 학생에게 1인당 25만원의 제주제일고희망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문홍철)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대응을 위해 갑작스런 학업 위기에 직면한 재학생 228명을 선정해 학생 1인당 25만원의 '제주일고희망지원금'을 지급한다.


'제주일고희망지원금'의 재원은 ▲장학금으로 기탁된 학교발전기금 ▲수학여행, 체험학습, 기타 코로나 19로 인하여 취소된 교육활동에 따른 비용 등 자체 예산을 확보해서 마련했다.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우선 교내 교육복지운영팀인 '혼디거념팀' 협의회를 통해 ▲저소득층을 비롯한 기존 혼디거념팀 지원 학생 ▲자영업 등 코로나 사태로 생계가 곤란해진 가정 학생 ▲상담을 통해 담임이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등 지원자 선정기준을 마련했다.


그런 뒤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후 담임교사가 학부모와의 면담을 통해 최종 심사에 추천할 1차 명단을 확정했다. 이어 '혼디거념팀'은 1차로 추천된 학생들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학생 228명을 최종 선정했다.


제주제일고등학교 문홍철 교장은 "이번 지원금이 학업 위기를 극복하고 자신의 학업과 진로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격려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문 교장은"제주제일고등학교는 등교수업 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이 발견되거나 추가지원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위기학생지원금을 추가로 편성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어바웃타임 송해 "사람 만나지 못하는 것 이상의 고통...
송해가 '어바웃타임'에 출연해 코로나19로 일상이 멈춘 것에 대한 아쉬움을 털어놓는다. /비타민티브이 제...
완주군의회, 지역경제 살리기 민·...
(사진=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장을 비롯한 완주군 의회 의원들이 ...
[TF확대경] 노현희, 전 남편 신동...
배우 노현희가 TV조선 '내 사랑 투유'에 출연해 지난날을 회상하...
종로구, 누구나 배우는 기쁨 누릴 ...
[뉴트리션] 종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대구시, 세계 시장을 누빌 글로벌 ...
[뉴트리션] 대구시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0일 [수]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