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시종 충북지사 "과수화상병, 근원적 해결 방안 찾아야"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시종 지사.(사진제공=충북도청)이시종 지사.(사진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6월 1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과수화상병의 근원적 해결방안 마련과 코로나19 이후 장기적 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등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과수화상병 확산 차단과 관련해,현재 과수화상병이 급속히 확산하는 추세로 충북 과수의 최대 위기라며,농가와 협력해 예찰방제와 묘목 재배지 관리, 확진 시 빠른 매몰처리 등 확산 차단에 모든 방안을 총동원하고,농정국과 농업기술원 등 모두 힘을 합쳐 대체작물 식재 등 과수화상병의 근원적 문제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는 등 충북의 과수산업에 대한 정밀 진단을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경제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제 활성화 대책을 세움에 있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나 소상공인 우선구매 등 단기적 처방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인 대책도 중요하다며,K방역으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며 한국의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진 만큼,코로나 이후 충북의 생산품이 세계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경제 체질 개선 방안을 충북연구원 등 전문기관과 함께 연구하고,특히 '더 나은 한국, 더 나은 충북을 위해' 세계 눈높이에 맞는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강조했다.


아울러,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등 행사와 관련해,코로나19로 인해 전과 같은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최는 입국 후 격리 등 방역절차로 인해 현실적으로 어렵고, 대규모 행사가 시기적으로 맞지도 않은 만큼,온라인으로 개최해 나름대로 성과도 거둔 2020 바이오코리아를 모델로 삼아 중국유학생 페스티벌 등 하반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추진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 밖에도, 최근 수도권 물류센터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한 만큼 방역업무에 만전을 기할 것과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기업과 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생산적 일손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찬란한 내 인생’ 심이영, 최성재 눈 상태 알았다→...
심이영이 최성재가 시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24일(월) 방송된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
中-日, 이달 중 비즈니스 왕래 재...
viewer 24일 일본을 방문한 왕이(왼쪽) 중국 외교담당 국무...
포천시, 한탄강 JTBC갬성캠핑 촬영...
[뉴트리션] 경기도와 포천시가 제작 지원한 JTBC ...
[TF포토] 고개숙인 4번타자 김재환...
[더팩트ㅣ배정한 기자]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포스트시즌...
CJ제일제당, 대상에 '라이신 특허 ...
viewer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재산권 보호를 위해 대상을 상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5일 [수]

[출석부]
허니버터칩
[포인트경매]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쿠키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