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어촌 바다에 해삼 종자 방류사업 시행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에서 준비한 해삼 종자를 어촌계 해녀가 바다에 방류하고 있다. (사진 김진호)포항시에서 준비한 해삼 종자를 어촌계 해녀가 바다에 방류하고 있다. (사진 김진호)

(포항=국제뉴스) 김진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일 어업생산력 증대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수산 종자 매입 방류사업비 약 217만 원을 투입하여 고부가 정착성 품종인 해삼 종자 약 51만 마리를 사들여 어장관리가 우수하고 해삼 성장에 적합한 관내 어촌계 12개소에 방류했다.

시는 방류 전 해삼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어촌계 마을어장에서 불가사리 등 해적 생물 구제작업을 시행하였으며, 국립수산과학원의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통과한 우량종자를 매입했다.


이날 방류는 평균 2g 이상의 해삼으로 어촌계에 소속된 해녀와 잠수부가 직접 잠수하여 해저 먹이가 풍부한 곳에 안전하게 안착시켜 해삼이 잘 적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으며, 방류한 해삼은 이동성이 적고 생존율이 높아 방류 후 1~2년이면 상품화할 수 있어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


정종영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방류를 통해 풍요로운 마을어장 조성 및 어업인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품종을 지속해서 방류하여 수산자원회복과 어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초점] 이승기, 잊혔던 가수로서의 진가
이승기가 4년 8개월 만의 신곡 '뻔한 남자'를 발표했고 이 곡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후크엔터 제공5년...
고리원자력본부, 지역농가 영농자...
viewer 이신선(왼쪽 세 번째) 고리원자력본부장이 최해조(〃...
안양시, 내년도 노인일자리 참여자...
viewer 안양시청사 전경안양시는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
영화 '겨울밤에' 주역들
viewer 장우진 감독, 배우 양흥주, 서영화, 이상희, 우지현, ...
인사말하는 양흥주
viewer 배우 양흥주가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