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 산딸기 TV홈쇼핑을 통해 특별판매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 장기 한 농장에서 출하 전 탐스럽게 익은 산딸기(사진 김진호)포항장기한농장에서출하전탐스럽게익은산딸기(사진김진호)

(포항=국제뉴스) 김진호 기자 = 포항시는 포항 산딸기 본격 출하를 맞이하여 6월 2일부터 11일까지 3회에 걸쳐 TV홈쇼핑 특별판매를 시행한다.


판매 채널은 공영홈쇼핑과 NS홈쇼핑이며, 6월 2일(공영 12:40), 5일(NS, 17:10) 11일 3회에 걸쳐 14톤(2kg 7,000박스)이 판매되며 시는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품질저하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드라이아이스, 아이스팩, 에틸렌 가스 흡수제 등 신선도 유지에 필요한 자재를 지원하고 있어 홈쇼핑 구매고객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TV 홈쇼핑 판매를 위하여 포항시산림조합, 포항시산딸기연합회와 함께 특산품으로 자리 잡은 「포항 산딸기」의 명성을 높이고, 코로나 19로 급격히 감소한 대면판매 이외의 판로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시산림조합 손병웅 조합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매년 개최되던 산딸기축제를 취소하고 6월 6일과 7일 장기면에서 드라이브스루 판매로 대신함에 따라 산딸기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지역에서의 판매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TV홈쇼핑을 통해 2019년 판매에 이어 성공적인 판매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항시산딸기연합회 이도곤 회장은 "이번 홈쇼핑 판매 중에는 포항 산딸기를 원료로 제조한 파우치형 산딸기 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기로 했다. 이번 기회에 다양한 산딸기상품을 홍보하여 포항 산딸기의 이름을 드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김극한 소장은 "우리 시는 산딸기 품질을 향상하고 분재배 기술 및 시설재배를 통한 조기 생산, 냉동 저장으로 연중 공급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도 농업기술원과의 협업으로 지역 업체에 막걸리, 약주 등 제조기술을 이전하여 생산하는 등 기술개발로 산딸기가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전국 최고의 품질과 다양한 상품으로 소비자가 포항 산딸기를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6월 초부터 본격 생산되는 포항 산딸기는 50년 전부터 포항시 장기면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되기 시작하여 지금은 포항시 전역에서 연간 670톤을 생산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초점] 더보이즈, 확연히 달라진 존재감
더보이즈가 지난 21일 5번째 미니 앨범 'CHASE'를 발매했다.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들은 한...
몸에 좋은 우리 수수, 장 건강에도...
[뉴트리션]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수수의 활...
LG생활건강 아우라X카카오프렌즈 ...
사진 : 아우라X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모니터걸이형 방향제LG생활...
이해찬 전기만화책 축하연… 여권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가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없던 일 된 ‘전 국민 통신비 2만...
전 국민 통신비 2만원 지급 방침이 논란 끝에 결국 선별 지급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