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 방문 군포시 확진자 접촉자 적극 검사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일 제주도는 제주를 방문한 군포시 확진자 접촉자들에 대해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1일 제주도는 제주를 방문한 군포시 확진자 접촉자들에 대해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는 경기도 군포시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 일행이 지난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여행 중 접촉했던 159명을 확인하고 자가격리 조치를 취하는 한편, 방문 장소 16곳에 대한 방역소독을 완료했다.


A씨는 지난 5월 25일 목회자 모임 지인 24명과 함께 제주여행을 위해 입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확인된 코로나19 확진자는 A씨와 일행 25명(A씨와 그의 지인 24명) 중 5명을 포함해 총 6명이다.


제주도 역학조사관 및 감염병관리지원단은 "6명의 확진자 중 B씨는 A씨 보다 2일 앞선 27일부터 증상이 나타났다고 진술하고 있는 점, 여행 기간 동안 일행은 3대의 차량으로 나눠 이동했는데 같은 차량을 탑승했던 사람들 사이에서만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확진자들이 제주에서 감염되었을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B씨는 "27일부터 코로나19 증상을 보였다"고 진술 했으며, 제주 여행에 동행하지 않은 B씨의 가족 중 3명도 경기도에서 추가로 양성판정을 받았다.


따라서 B씨의 경우 증상발생일 기준으로 제주 입도 전 25일 이전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도는 역학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확진자들이 이동한 세부 동선을 최대한 공개하고 있다"며 "시간과 장소가 겹치는 도민 및 방문객들은 가까운 보건소에 자진신고하면 무료로 검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A씨와 일행이 제주로 입도 직후부터 출도 시까지의 2박 3일간의 전체 세부 일정을 확인하는 역학 조사를 계속해서 진행 중이며 동선 및 접촉자에 대한 추가 사항이 확인되는 대로 내용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멀버리 랄프 로렌 폴 스미스 특별한 패션 캠페인
멀버리가 모델 배윤영, 배윤지 자매와 함께 '멀버리 그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멀버리 그린'은 브랜...
'핵심능력 테스트', '자뻑 일잘러'...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핵심능력 테스트(사진=핵심능력 테스트...
문인숙, 남편은 분리수거 왕…나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동치미' 문인숙(사진제공=MBN)노래강...
[남기두의 눈] 충격적 유령집회 신...
남기두 본지 발행인 2016년부터 유령집회를 막기 위한 법안이 ...
‘전지적 참견 시점’ 정세운 ‘나...
정세운이 섹시해보이는 비결을 공개했다. 10월 24일 방송된 MBC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5일 [일]

[출석부]
역전우동 옛날우동
[포인트경매]
이디야 꿀복숭아 플랫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