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멩심멩심허멍 노인일자리사업 다시 시작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난 2월부터 중단되었던 노인일자리사업을 6월부터 실외, 비대면 사업 유형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노인일자리사업 중단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 증가와 생활의 어려움으로 현장의 사업 재개 의견이 증가해, 상대적으로 감염우려가 적은 비대면, 실외사업인 공공형 일자리 ('문화재지킴이' 등 88개 사업)사업부터 우선 재개한다.


제주도는 노인일자리 사업 재개에 앞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0개소에 코로나 19 노인일자리 운영 가이드라인과, 손세정제 2,882개(500㎖)를 제공했다.


또한 도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체온계 215개를 제공받아 각 읍면동 노인일자리 사업담당자 및 수행기관에 배부 완료했다.


수행기관에 대해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시작에 앞서 사전교육을 통해 정확한 마스크 착용법 및 손씻기 등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참여노인 또는 동거인 중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수행기관에 보고하고 일정기간 활동이 제한될 수 있음을 사전 고지토록 했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사업단별로 '건강관리 책임자', 수행기관별로 '방역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참여자 및 기관 점검을 매일 실시토록 했다.


이를 통해 의심증상 발생 시 즉시 비상연락망을 통해 보고할 수 있도록 수행기관별 코로나19대응 매뉴얼도 마련하였다.


제주도에서는 사업재개 후에도 생활 속 거리두기 및 확진자 발생 추이,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제주도는 노인일자리사업 중단으로 인한 어르신들의 소득 감소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희망하는 경우 활동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소라, 쇼 하루 전 전속계약 취소로 극한 다이어트
모델 최소라가 극한 다이어트로 몸이 망가졌던 일화를 털어놨다. /최소라 SNS최소라 키 179cm에 45kg까지 ...
tvN 철인왕후 오늘(3일) 밤 6시 50...
사진제공 : tvN ‘철인왕후’ 신들린 코믹 시너지로 유쾌한 ...
도수코 출신 모델 최소라, 무리한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모...
감성 실력파 보컬 수란, ‘바람피...
사진제공 : ‘바람피면 죽는다’ OST 표지 배우 조여정과 고...
야옹이 작가, 남친 전선욱과의 러...
viewer 야옹이 작가/ 사진=‘유퀴즈’ 방송화면웹툰 ‘여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