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은행,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 시범 오픈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 광주은행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오는 2일부터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에서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를 시범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chatbot)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지난해 4월에 실시한 채팅상담 시스템보다 한 차원 진화된 상담 프로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채팅상담 시스템은 고객이 비대면채널(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인터넷뱅킹) 이용시 상담직원과 채팅을 통한 상담이 이뤄졌다면,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상담직원 대신 AI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상담이 진행됨으로써 대기시간 없이 연중무휴 24시간 동안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고객이 입력하거나 선택한 질문에 답변과 함께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는 한편, 앞으로 은행 내부직원들의 업무상담용 챗봇 상담 시스템도 구축하여 직원들의 업무처리를 도움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질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우선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하다 6월중에는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더불어 오는 9월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오픈해 고객상담채널 디지털화를 구축할 것이다.


광주은행 정찬암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금융의 비대면채널 이용 비중이 크게 확대되면서 광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님들께 완성도 높은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급변하는 디지털화 시대에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구, 설 명절 맞아 동구사랑상품권 10% 특별 할인 실...
[뉴트리션] 인천 동구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동구사랑상품권 특별할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
강화군, 강화형 뉴딜 과제발굴 용...
[뉴트리션] 강화군이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속 미...
안양시, 중소기업 토탈 마케팅 지...
[뉴트리션] 안양시는 안양소재 중소기업 우수제품...
서구, 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저축...
[뉴트리션] 인천 서구는 관내 근로·사업소득이 ...
함양군, 아름다운 함양 마천 우리 ...
[뉴트리션] 함양군 마천면 강청리 소재 함양 지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월드콘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