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의회, 제294회 정례회 개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하남시의회) '하남시의회 정례회' 개회(사진제공=하남시의회) '하남시의회 정례회' 개회

(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의회(의장 방미숙)는 1일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열고 18일간의 제294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오는 6월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과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이에 따라 의회는 정례회 첫날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소관별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안건 심사에 착수한다.


먼저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영준)는 2일과 3일 양일간 주요 사업현장을 점검하고 감사 자료를 살펴본 뒤, 4일부터 12일까지 집행부 각 부서별로 감사를 진행하며 시정 전반을 꼼꼼히 되짚어볼 계획이다.


이어 15일에는 예산결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낙주)에서 2019회계연도 결산을 심사하고, 16일에는 조례안 등 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정병용)를 열어 12건의 조례안과 2건의 동의안을 검토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등 특별위원회에서 통과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한다.


방미숙 의장은 개회사에서 "잘못된 부분은 개선하고 잘된 부분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제8대 의회 개원 2주년을 앞두고 의원 모두는 초심 그대로 오로지 시민의 뜻을 존중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것’과 똑같이 헤어스타일 변신한 윌리엄
윌리엄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슈돌’ 윌리엄이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공개했다. 19일 윌리...
연애혁명 박지훈, 1000만 뷰 공약 ...
박지훈이 '연애혁명' 1000만 뷰 달성 공약으로 동물 잠옷을 입고...
‘A380 인천해서 이륙해 인천에서 ...
이사아항공이 목적지에 가지 않고 비행만 하고 다시 돌아오는 ‘...
[화보] 이광수 "연기든 예능이든.....
배우 이광수가 감각적인 화보 컷으로 시선을 강탈한다.소속사 킹...
[속보] 집단 성폭행 정준영 징역 5...
대법원 2부는 24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