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농어촌公, 국가물관리위원회 통합물관리 협의체 발족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다물관리위원회공공연구기관 통합물관리 협의체 발족식 기념사진. ⓒ 한국농어촌공사국다물관리위원회공공연구기관 통합물관리 협의체 발족식 기념사진. ⓒ 한국농어촌공사

(전남=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물관리 선진국 도약을 목표로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허재영 민간위원장)와 7개 주요 공공기관·국책연구기관이 대규모로 참여하는 국가차원의 범협력 협의체가 닻을 올렸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일 세종시 국가물관리위원회에서 3개 공공기관과 4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국가물관리위원회-공공·연구기관 통합물관리 협의체'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협의체에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공공기관과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 국책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앞으로 협의체는 재난대응부터 시민체감형 국가물관리 방안 등 다방면에 걸쳐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물관리 정책을 실행하는 한편, 각 기관은 국가물관리위원회 내에 실무조직을 설치해 통합물관리에 필요한 국가차원의 협업체계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한국농어촌공사를 비롯한 공공기관들은 실무협력팀을 구성해 재난 공동대응·협력, 물 수지 분석 등을 우선 추진하며, 분야별 추가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국책연구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물관리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자체 또는 협업을 통해 연구를 실행한다.


또한, 위원회와 각 기관이 참여하는 정례회의를 개최해 물 관련 정책, 현안, 업무계획 등을 긴밀히 공유하는 등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인식 사장은 "앞으로의 물관리는 효율적 배분과 체계적 관리라는 수요중심 관리로 가야하는 만큼, 공사도 물 관리와 현안사항에 대해 각 기관의 공유와 협업을 통해 통합물관리 정책에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승소했다” 곽현화, 상반신 노출 무단 공개한 감독 ...
곽현화 트위터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개그맨 출신 배우 곽현화가 상반신 노출을 동의 없이 공개한 영화...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장도연 (사진제공/SBS)대한민국 현대사에 기록된 기묘하고 충격...
[출근길] YG 신사옥, 6000평 규모...
'출근길'은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각 분야의 전일 주요 뉴...
연평도 실종 공무원, “北 피격 사...
공무원 A씨가 실종된 위치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복면가왕 시청률-화제성 다 잡았다...
사진제공/mbc(서울=국제뉴스) 이선정 기자 = MBC '복면가왕&#...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