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동네 Maker 그림책in 오토마타 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하남시미사도서관 전경하남시미사도서관전경

(하남=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하남시미사도서관(관장 차미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1관 1단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우리 동네 Maker 그림책 in 오토마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재능 있는 지역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지원함으로써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문화예술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전국 공공도서관 공립박물관 공립미술관을 대상으로 공모 절차를 걸쳐 총 70개 기관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하남시미사도서관이 운영하게 되는 '우리 동네 Maker 그림책 in 오토마타' 프로그램은 3층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이 활용될 방침이다.


그림책 오토마타(움직이는 인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메이커 문화의 이해부터 3D 모델링 교육과 오토마타(움직이는 인형)를 만들어 보며 작품을 활용한 동화구연과 전시,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제작된 3D 오토마타 작품을 필요한 곳에 기증함으로써 지원 사업이 활용과 지속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3~6학년 자녀와 보호자 2인 1팀으로 총 8팀을 대상으로 6월 14일부터 ~ 10월 25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예술 장난감 오토마타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운영 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창작 활동을 통해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향후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꾸준히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Maker 그림책 in 오토마타' 프로그램 접수는 6월 1일 부터 미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코로나19 정부 지침에 따라 도서관 일정이 변경·취소 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미사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동네 Maker 그림책 in 오토마타' 포스터(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미사도서관 '우리동네 Maker 그림책 in 오토마타' 포스터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 서울 마늘 떡볶이ㆍ창원 김밥 달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진제공=SBS)서울 2대 마늘 떡볶이 달인과 창원 김밥 달인이 보여주는 맛의 신세...
이두희-지숙, 웨딩화보+청첩장 공...
▲지숙 웨딩화보 (출처=이두희SNS, 스타잇엔터테인먼트)가수 지...
'2TV 저녁 생생정보' 맛의 정석, ...
(출처=네이버 '인아온달' 업체제공사진)'2TV 저녁 생생정보' 맛...
정정아 나이 44세, 출산 후 20kg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건강한집' 정정아(사진제공=TV조선)배...
'비밀의 남자' 엄현경, 이일화에게...
viewer / 사진제공=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희생의 아이콘 엄현...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몽쉘 크림케이크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