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클럽 등 유흥시설 집합제한 조치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광역시청사. ⓒ 국제뉴스광주광역시청사. ⓒ 국제뉴스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방역 관리 강화를 위해 관내 클럽, 유흥주점, 단란주점 등 유흥시설에 대해 오는 2일 오후 6시부터 코로나19 심각, 경계 상황 해제 시까지 집합제한 조치를 취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관내 클럽,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등 1177곳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대상시설은 가급적 운영 자제를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운영 시 정부에서 정한 핵심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핵심 방역수칙은 △출입자 명부 작성·관리 △출입장 증상 확인 및 유증사자·고위험군 출입 제한 △사업주·종사자 전원 마스크 착용 △1일 1회 이상 종사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퇴근 조치 △방역관리자 지정 △영업 전후 소독 실시 여부 등이다.


대상시설 이용자 역시 △출입명부 작성(본인의 성명, 전화번호 기재, 신분증 제시) △증상확인 협조 △유증상자 및 고위험군 출입 금지 △마스크 착용 등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이러한 핵심 방역수칙 안내와 홍보를 위해 오는 7일까지 전체 업소에 안내문을 전달하고, 8일부터는 공무원, 경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0개반 340명이 투입돼 방역수칙 이행여부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만약 방역수칙을 위반할 경우 사업주에게는 집합금지와 함께 고발(300만원 이하)조치, 이용자에 대해서도 고발(300만원 이하) 조치가 이뤄진다.


한편, 정부의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은 오는 10일 이후 도입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단독] 비대면은 비리의 장?…연세대 또 부정행위
viewer 이미지투데이재학생들이 잇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학교 수업...
경남도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삼...
(사진제공=경남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는 신종우 경...
'동급생 집단 성폭행' 중학생 2명...
viewer 인천지법./홈페이지 캡처같은 학교에 다니던 여중생...
헨리 '쇼!음악중심' 출격
viewer 가수 헨리가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
‘라이브온’ 황민현♥정다빈, 그...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라이브온’(사진제공=JTBC)‘라이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8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