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1일부터 중명생태공원 포항국민여가캠핑장 개장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남구연일읍중명생태공원입구에자리한포항국민여가캠핑장전경(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남구연일읍중명생태공원입구에자리한포항국민여가캠핑장전경(사진제공=포항시)

(포항 = 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연일읍 중명리 중명자연생태공원 입구에 조성한 포항국민여가캠핑장을 1일부터 개장해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국민여가캠핑장은 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사이트 30면의 캠핑시설과 관리사무소, 샤워장, 화장실, 음수대, 분리수거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었으며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별 사이트마다 전기시설과 소화기를 비치하고, 태풍이나 집중호우에 대비한 재난예경보시스템과 방범용CCTV를 설치해 안전하게 캠핑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낙석방지시설, 안전난간, 음수대 주변 바닥정비 등 안전시설을 보강하였으며, 응급환자를 위한 제세동기와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구입하여 캠핑장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물품도 비치해 놓았다.


캠핑장 텐트사이트 이용요금은 7월과 8월 성수기 주말(금요일~토요일/공휴일 전날 1박 기준)은 35,000원, 평일(일요일~목요일까지 1박 기준)은 30,000원이고, 비수기 주말은 30,000원, 평일은 25,000원이다. 이용시간은 당일 14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결제 후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일 기준 1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국민여가캠핑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리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 조현율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인 국민여가캠핑장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길 바라며,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시설을 꾸준히 개선하여 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 올해도 '플래너 대란' 예...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2021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공개되면서 올해도 '플래너 대란'이 예고됐다. ...
이동국, 은퇴 선언…내달 1일 대구...
'라이언킹’ 이동국(41·전북 현대)이 은퇴한다.전북은 26일 23...
KT 첫 가을야구 이끈 이강철 감독 ...
프로야구 ‘막내 구단’ KT 위즈가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달성한...
축구화 벗는 ‘라이언킹’ 이동국 ...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을 지켜본 축구팬들에게 이동국이라는 이름...
정시아, 상큼-우아 넘나드는 화보 ...
배우 정시아가 다채로운 매력이 공존하는 화보를 공개했다.?사진...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6일 [월]

[출석부]
참깨라면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