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외국인노동자 밀집지역 방역 현장점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일 오후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살펴본 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일 오후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살펴본 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1일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외국인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방역 현장점검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이날 월곡동 고려인마을과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외국인노동자 지원단체 관계자 및 외국인노동자 등을 면담하고 현재까지의 방역상황과 애로사항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광주시는 외국인노동자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면마스크 1만개 등 방역물품 지원, 외국인 고용사업장 670개 업체 전수조사, 외국인노동자 지원 민간단체와 상시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노동자 지원 민간단체에 외국인노동자(무자격체류자 포함)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안내문(14개국 언어 번역본) 제공하고 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집단감염에 취약한 외국인노동자 밀집지역에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국인노동자도 광주시민이라는 마음으로 관련 기관 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예방 홍보와 방역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교통사고] 세종시 연기면 연기사거리 발생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시 연기면 연기사거리에서 27일 12시경 화물차가 신호대기중인 승용차...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 ...
(출처=네이버 '089coffee&bakery' 업체제공사진)'생방송 투데...
재부상하는 과로사 방지법...'근로...
viewer 이낙연(앞줄 오른쪽 두번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
솔비, 음악미술 결합한 아트 테라...
사진제공=엠에이피크루솔비(권지안)가 미술과 음악 토크를 결합...
홍성군, 빈집은 "쏙" 정주여건 "쑥...
[뉴트리션] 홍성군은 도시미관 저해, 안전사고, ...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7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바르다 김선생 갈비만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