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외국인노동자 밀집지역 방역 현장점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일 오후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살펴본 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일 오후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방문해 방역상황을 살펴본 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1일 코로나19 방역 취약계층인 외국인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방역 현장점검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이날 월곡동 고려인마을과 흑석동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외국인노동자 지원단체 관계자 및 외국인노동자 등을 면담하고 현재까지의 방역상황과 애로사항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광주시는 외국인노동자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면마스크 1만개 등 방역물품 지원, 외국인 고용사업장 670개 업체 전수조사, 외국인노동자 지원 민간단체와 상시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노동자 지원 민간단체에 외국인노동자(무자격체류자 포함)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안내문(14개국 언어 번역본) 제공하고 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집단감염에 취약한 외국인노동자 밀집지역에 지속적으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국인노동자도 광주시민이라는 마음으로 관련 기관 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예방 홍보와 방역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금천구,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지난해 9월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단체인 '금천미술놀이봉사단'이 섭리의집 어르신들과 함께 치매예방을 ...
층간소음 유발, 시공사업자, 영업...
기획재정위원회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국제뉴스) 김서...
영등포구, 교육으로 통(通)했다… ...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행복에너지, 금천구립도서관 도...
지난 12일(화) 구청 소회의실에서 ㈜행복에너지의 '도서 기증 및...
영등포구, 온라인으로 지역 예술인...
15일 영등포구 방송국 '스튜디오 틔움'에서 열린 '2021년 탁트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8일 [월]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