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광주시,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 접수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인하한 건축물에 대해 재산세를 감면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감면은 이용섭 시장이 지난 3월19일 코로나19 위기극복 2차 지역경제지키기 민생안정 대책에서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나누고 있는 '착한 임대인'의 건축물에 대한 재산세를 감면키로 약속한 데 따른 것.


이에 앞서 광주시는 '코로나19 피해자 지원을 위한 지방세 지원 계획'을 수립한 후 구세 감면 표준안을 마련하고, 5개 구청은 지난 5월 구의회 의결 절차를 거쳤다.


감면 대상은 재산세 과세기준일인 6월1일 현재 소유자가 소상공인에게 2020년도의 임대료를 3개월 이상, 임대료를 10% 이상 인하했거나 인하하기로 약정한 건축물이다.


임대료 인하율 만큼 재산세액의 10%부터 50%까지 감면하며, 3개월 초과 시 월 5%를 가산해 최고 100만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감면 신청은 1일부터 30일까지 감면신청서, 임대차계약서, 인하된 임대료 입금증 또는 통장거래내역 등을 첨부해 각 구청 세무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으로 하면 된다.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축물 소재지 관할 구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는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과는 별도로 취득세, 법인지방소득세 31억원에 대해서는 납부기한과 신고기한을 연장, 모든 종합소득세 납세자의 개인지방소득세 납부기한을 6월1일에서 8월3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하고, 432억원의 지방세제 지원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쿠잉, 눈부신 하트
viewer 가수 쿠잉이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리는 MBC 음악프로그램 ‘쇼!음악중심’ 참석 차...
쌤시크, 2021 트렌디 웨딩 헤어&메...
예비부부에게 국내에서 가장 트렌디한 웨딩 헤어&메이크업 숍을 ...
[오늘의 날씨] 추위 다소 누그러져...
viewer /연합뉴스일요일인 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6일 [일]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