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해수청,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대책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유관기관(해경, 지자체, 검사기관, 수협 등)과 함께 전라북도 해역의 안전한 바다 이용을 위하여 오는 8월까지 여름철 해상기상과 해상교통 특성을 반영한 여름철 해양사고 예방대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여름철은 태풍·폭우 등 기상악화가 잦아 해양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이며 특히, 올해 여름은 작년에 비해 기온이 높고 폭염과 열대야 기간이 길어질 것이라는 기상청의 전망에 따라 무더위로 인한 해상종사자의 근무여건 악화가 예상된다.


이에, 군산해수청은 여름철 해양사고 취약요인을 집중 점검하고 해양활동 증가에 대비하여 안전의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번 안전대책은 △여름철 취약분야 집중점검 △휴가철 해양활동 증가 대비 교통질서 유지 및 대국민 편의제공 △태풍 등 기상악화 대비 대응체계 강화 등을 중점으로 시행된다.


특히, 여객선 주통항로 상의 어망 설치 및 이로 인한 선박 추진기 파손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여객선 항로 및 정치망 등 어장의 위치를 알리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어촌계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해역이용자를 대상으로 전북해역 위해요소 발굴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기존 발굴된 사항의 개선 추진 경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박정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있는 시기이지만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철저한 안전점검을 통한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스타웨딩] 서로를 아껴주는?모습이 참 예쁜 배우 ...
첫눈에 반하는 사랑을 믿는가.?배우 유희석은 지인의 결혼식에서 신부를 본 순간, '이 사람이구나'라고 생...
키프클랜 출신 임수, 로맨틱팩토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임수(사진=로맨틱팩토리 제공)키프클랜...
방탄소년단, 신곡 빌보드 핫100 정...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신곡 '라이프 ...
이사벨, 전 청와대 관료와 결혼…"...
팝페라 가수 이사벨이 결혼했다. 현재 혼인 신고를 마친 상황으...
싱어게인 레이디스 코드 소정, "불...
그룹 레이디스코드 출신의 소정이 '싱어게인'에 출연해 임재범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1일 [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