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지역내 식당 코로나19 관련 식사문화 개선 앞장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코로나19와 관련해 군산지역에서 식사문화 개선을 이끌고 있는 식당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군산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다중이용시설 중 식당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식사문화 개선을 이끌어 가고 있는 식당들이 있다.


이들 식당은 생활 방역에 식중독 예방은 물론 식당에서도 개인접시 활용, 생수 1번이용, 주기적 소독, 마스크 착용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위생 관리는 물론 식당 이용객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나운동에서 식당을 운영 중인 바다횟집과 고래면옥에는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식당을 이용하고 있지만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심하고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다


나운동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장모(46)씨와 이모(53)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청결하고 안전한 식당을 운영해 안심하고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러한 문화가 확산되어야 군산 경제도 활발해지고 경기가 회복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음식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시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지만 예방 수칙을 꾸준히 지켜나간다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랑(URANG), S.O.S 멀티밤 제안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에서 건조함으로 손상되고 갈라진 피부를 강력한 보습 효과로...
'안싸우면 다행이야' 박명수♥하하...
28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또 다시 자급자족 라이...
'다큐 ON' 척추 질환, 치료법 및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 ON'(사진제공=KBS 1TV)'다큐ON' ...
문희준 "여기서 잼잼이가 왜 나와"...
28일 방송된 '안싸우면 다행이야'에서는 말하는 사람 따로 하는 ...
[TF초점] 콜·차인표·승리호, 넷...
넷플릭스가 '콜' '차인표' '승리호'(왼쪽위부터 시계방향)라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