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전시, 태풍대비 옥외광고물 일제정비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전시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간판 추락과 파손 등 각종 피해에 대비해 이달부터 10월까지를 관내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광고(Safety-Sign)의 날'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대전시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간판 추락과 파손 등 각종 피해에 대비해 이달부터 10월까지를 관내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광고(Safety-Sign)의 날'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대전시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간판 추락과 파손 등 각종 피해에 대비해 이달부터 10월까지를 관내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광고(Safety-Sign)의 날'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대전시는 자치구별 공무원과 광고협회 및 광고주로'안전점검반'을 편성해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지역의 옥외광고물에 대한 일제점검 과 더불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동반 실시한다.


점검 후 위험간판에 대해서는 자진철거 또는 안전장치 보강 등 사전대책 마련을 권고하고 불법광고물 및 안전도 검사를 받지 않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조치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태풍발생시 간판 낙하 등에 따른 신속한 안전조치를 위해 24명으로 '민관 합동 재해방재단'을 구성해 위기 상황에 적극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시 이희태 도시경관과장은 "올해 옥외광고물 안전-광고의 날 운영 기간 동안 다수 광고주들이 자기 건물의 옥외광고물(간판)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베이징 모터쇼서 최...
현대자동차 고성능 레이싱카 아반떼 N TCR현대자동차는 26일(현지시각) 베이징 모터쇼에서 아반떼N TCR을 ...
[단독포토] '아멍대' 골든차일드 ...
'2020 추석특집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에 출전한...
평택시 송탄보건소 초등학교 대상 ...
[뉴트리션]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관내 초등학...
‘秋아들 휴가 문제 없다’ 수사착...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군 복무 당시 ‘휴가 특...
김종인, 다시 찾은 구례 수해복구 ...
지난 8월 10일 전남 구례 수해 현장 방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