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왕시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지원하세요"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왕=국제뉴스) 김국희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4일부터 행정체험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의왕시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들에게 시정 체험과 등록금 마련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는 다음달 4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35명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단 최근 1년이내 동일 사업 참여자, 휴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평생교육원생 등은 제외된다.


의왕시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그 자녀, 차상위계층 등록자 및 자녀, 장애인 본인 등을 대상으로 10명의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탈락자는 일반접수자와 함께 다음달 17일 공개 전자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하고 선발 결과는 19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7월 6일부터 31일(실근무 20일)까지 시청 각 부서와 동 주민센터 등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 참여기간 중에는 내 고장을 바로 알기 위한 시티투어와 진로의 방향성 구축을 위한 진로캠프, 자원봉사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근무시간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일 8시간이며, 급여는 1일 기준 6만8720원이 지급된다.


홍석일 의왕시 일자리과장은 "이번 여름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를 통해 대학생들이 간접적인 사회경험을 쌓고 시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르바이트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초점] 이승기, 잊혔던 가수로서의 진가
이승기가 4년 8개월 만의 신곡 '뻔한 남자'를 발표했고 이 곡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후크엔터 제공5년...
영화 '겨울밤에' 주역들
viewer 장우진 감독, 배우 양흥주, 서영화, 이상희, 우지현, ...
'잔칫날' 소주연, 코로나19 검사 ...
viewer 소주연/ 사진=양문숙 기자배우 소주연이 신종 코로나...
'용루각' 최상훈 감독
viewer 최상훈 감독이 25일 서울 성동구 메가박스 성수점에서...
[기자수첩] 국경이 무슨 의미가 있...
▲유혜림 자본시장부. “오늘날 ‘기업 국경’을 따지는 건 뒤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