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창원상의 경남지식재산센터, IP(지식재산)기반 창업 활성화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창원상의) 창원상공회의소 지하 세미나실에서 열린 제8기 IP창업존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상의) 창원상공회의소 지하 세미나실에서 열린 제8기 IP창업존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창원상공회의소 경남지식재산센터가 IP(지식재산)기반 창업을 활성화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연기해 온 IP디딤돌 사업을 본격 시행하는 것이다.


그 첫 번째로 지난 19일부터 5일 간 창원상공회의소 지하 세미나실에서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제8기 IP창업존 교육을 실시했다.


IP창업존 교육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IP기반 창업 촉진을 위해 특허청과 경남도, 경남지식재산센터가 함께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IP창업존은 지역주민의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을 활용한 창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IP창업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경남지식재산센터에 설치돼 있다.


수강생들은 5일 간 IP창업의 이해, 아이디어 창출, 사업계획서 작성, 스타트업 IP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설계, IP창업을 위한 특허연구,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아이템의 강한 특허권 확보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향후 IP창업교육은 6월, 7월, 8월에 각각 1기수씩 모집해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한 예비창업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남지식재산센터는 "우여곡절 끝에 열린 교육인 만큼 예비창업자들이 안심하고 교육에 참여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창원상의 경남지식재산센터로 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 AAA 여자 신인상 글로벌 루키 시크릿넘버 차지…...
[사진=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제공]'K팝 대세' 걸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데뷔 첫 ...
단양군 김영준 팀장, 공무원노동문...
단양군청 김영준 팀장(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구미시설공단, 교통약자 수능 수험...
구미시설공단이 보유한 교통약자 수능 수험생 특별교통수단 무료...
〔동정〕류한우 단양군수
〔동정〕류한우 단양군수(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류한우 ...
경기도, 내달부터 배출가스 5등급 ...
viewer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