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송첨단의료재단, 의료용 코팅방법 업체에 기술 이전 성과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오송재단')은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제조 회사인 ㈜지비에스커먼웰스(대표 안경기)에게 '의료용 PEEK 소재 표면의 마이크로 기공 구조의 타이타늄 코팅 방법'을 기술 이전했다고 1일 밝혔다.


오송재단이 ㈜지비에스커먼웰스에 이전한 기술은 인체 매식용 소재로 쓰이는 PEEK(polyether ether ketone) 혹은 CFR-PEEK(carbon fiber reinforced PEEK) 소재의 표면에 마이크로 기공(micro-porous) 구조의 이산화 타이타늄(titanium dioxide titanium) 박막을 형성하여 소재의 생체적합성을 향상시키는 타이타늄 코팅 기술이다.


현재 정형외과용 임플란트에 사용되고 있는 PEEK 소재는 골과 유사한 탄성계수를 가지고 있어 기존의 타이타늄 소재를 대체하여 추간체유합보형재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나, 생물학적 비활성 특징 때문에 타이타늄에 비해 골 유합율이 낮은 단점이 있었다.


이번에 이전된 기술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PEEK 표면에 타이타늄을 증착하고 양극산화법을 통해 다공성 구조를 형성하여 생체적합성(골 유합율)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비에스커먼웰스 안경기 대표는 "이번 기술 이전을 통해 PEEK 소재의 표면 개질 기술을 확보하여 척추 임플란트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 선점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내 정형외과 임플란트 의료기기 제조사의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보다 수준 높은 기술이전 사례가 지속적으로 창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파더 오므라이스 초간단 레시피 공개
백종원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공개했다.최근 방송된 MBC 예능 '백파더 : ...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의정부 경전철 노인 폭행한 중학생 법원 소년부로 송치(사진=방...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
김영희 결혼, 윤승열과 10살 차 극복김영희 결혼 소식이 화제다....
한소희 응급실, 촬영 중 실신했다 ...
한소희 응급실, 촬영 중 실신했다 '충격'(사진= 한소희 SN...
천태만상 윤수현, 트로맨 TOP6가 ...
22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에서 윤수현은 '개나리처녀'를 완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