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해시, 스마트 빌리지 보급 확산 공모 선정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김해시)(사진제공=김해시)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김해시는 경남 처음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 빌리지 보급 및 확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촌도 4차 산업혁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지난 29일 과기부,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사업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사업 착수 보고회를 마쳤다.


지난해 과기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협력사업으로 시작됐으며 현재 농림부서 진행하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선도지구를 대상으로 지능정보기술을 접목해 농어촌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생활 편의를 개선하게 된다.


시는 컨소시엄사를 구성해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올 연말까지 정부출연금 18억5000만원, 지자체 및 민간부담금 10억원 등 총 28억5000만원을 투입, 현재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인 진영읍에 '지속가능한 도농복합형 스마트 혁신마을' 서비스를 구축한다.


도농복합형 스마트 혁신마을은 태양광 발전사업으로 기본 재원을 마련해 마을 곳곳에 접목된 스마트한 서비스를 지속해 나가 주민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한다.


세부적으로는 에너지프로슈머(소비자참여) 혁신시범마을 기초인프라 구축을 위해 먼저, 스마트 에너지뱅크, 신재생 태양광 발전 같은 신재생 마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편리한 대중교통과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치한다.


또 고령화에 따른 농가 생산력 보조를 위한 자율작업 트랙터 운영, 고령의 주민이 스스로 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건강관리 시스템, 산사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산사태 예·경보 시스템을 제공한다.


시는 "농촌인구 고령화와 젊은층의 이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마을 생활환경을 스마트하게 개선해 보다 살기 좋고 살고 싶은 농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020 AAA 여자 신인상 글로벌 루키 시크릿넘버 차지…...
[사진=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제공]'K팝 대세' 걸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데뷔 첫 ...
[오늘의 운세] 11월 29일 띠별 운...
오늘의 띠별 운세 : 11월 29일(이미지출처=이미지투데이) ▶2021...
단양군 김영준 팀장, 공무원노동문...
단양군청 김영준 팀장(사진=단양군)(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MBC ‘다큐프라임' 아시아 최초 LN...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다큐프라임'(사진제공=MBC)대우조선...
'영상앨범 산' 양주 불곡산 숲길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상앨범 산'(사진제공=KBS 2TV)경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