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북구, 전국 첫 수제맥주 구포맥주 출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난달 29일 지역 명칭을 담은 '구포맥주' 시리즈의 첫 제품인 '구포만세 329'를 구포 밀:당브로이와 부산지역 갈매기브루잉 6개 지점에서 전격 출시했다/제공=북구청지난달 29일 지역 명칭을 담은 '구포맥주' 시리즈의 첫 제품인 '구포만세 329'를 구포 밀:당브로이와 부산지역 갈매기브루잉 6개 지점에서 전격 출시했다/제공=북구청

향후 다양한 굿즈 제작, 양조장 및 게스트하우스 조성해 관광 콘텐츠화 계획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 지난달29일 지역 명칭을 담은 '구포맥주'시리즈의 첫 제품인 '구포만세 329'를 구포 밀:당브로이와 부산지역 갈매기브루잉 6개 지점에 전격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북구는 노후한 구포지역을 살리기 위해 과거 밀의 집산지였던 지역을 대표하는 수제맥주를 개발하고자 지난 1월 부산의 대표적인 수제맥주 브랜드인 갈매기브루잉(대표 올솝스티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구포맥주'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구포만세 329'는 1919년 3월 29일 구포시장에서 전개된 구포 만세운동을 기억하고자 명명됐다.


'구포만세 329'는 북구가 기획하고 갈매기브루잉이 맥주 레시피를 개발,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LINC+사업단(김수화 교수)이 브랜딩을 맡아 민관학 협력 프로젝트로 개발돼의미를 더했다.


또북구는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재배된 밀을 수제맥주 제조에 사용해 구포의 역사를 대내외에 알리고 지역 활성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구포만세 329'는 강인함·성취·독립의 세 가지 키워드를 담고 있으며, 밀을 몰트와 함께 사용한 아이피에이(IPA, India Pale Ale) 맥주로 너무 가볍지도 너무 쓰지도 않아 적당한 균형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한국인의 기개를 뜻하는 솔향이 나는 홉을 사용해 독립의 의미를 담았으며, 강한 첫 인상과 달리 뒤이어 느껴지는 열대 과일향을 통해 만세운동 후 성취한 독립의 쾌감을 맛볼 수 있다.


정명희 구청장은 "전국 최초로 지자체가 개발한 '구포맥주 329'를 부산 시민들이 많이 애용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수제맥주 개발과 펍 운영, 양조장 구축 등을 통해 구포맥주 브랜드를 북구의 관광전략 콘텐츠화 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포만세 329'는 캔으로도 제작돼판매되며, 구포지역 상인회와 상생협약을 통해 구포역 광장 일대 음식점에서 '구포만세 329'캔맥주을 마실 수 있으며, 인근 상가에서 구매한 음식을 밀:당브로이에서 먹을 수도 있다.


또북구는 '구포만세 329'BI 상표권 등록 및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고, 오는 하반기에는 또 다른 구포맥주를 출시할 계획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에게 있어서는 꿈같은 직장이었던 경기도 체납관리...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남편없이 홀로 4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비록 1년의 단기 일자리지만,...
이재명 핵심公正예산, 도의회 삭감...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최대 핵심인...
노라조 조빈-원흠, 잘 어울리는 조...
viewer 노라조 조빈, 원흠(오른쪽)이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
BAE173 영서 '쇼!음악중심' 출격
viewer 그룹 BAE173 영서가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
BAE173 무진, 우수에 찬 눈빛
viewer 그룹 BAE173 무진이 지난 2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