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의회, 제233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좌측부터) 안미희 의원, 복아영 의원, 배성민 의원 5분발언 장면(좌측부터) 안미희 의원, 복아영 의원, 배성민 의원 5분발언 장면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 제233회 제1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안미희 의원, 복아영 의원, 배성민 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먼저 안미희 의원은 『천안시 복지전문 콜센터 운영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발언했다.


안 의원은 "2009년도에 개소한 천안시콜센터의 최근 2년간 총 처리건수가 91만여 건이며, 복지 분야의 콜 건수는 2018년도 기준 1만 4백여 건, 2019년도에 1만 1천여 건으로 적지 않은 수치"라고 밝혔다.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배치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상담이 가능하도록 해야 하며, 긴급지원이 가능하도록 영역별로 전문가집단을 구성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시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며 발언을 마쳤다.


이어서 복아영 의원은『천안시 올바른 성인지 정책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의 5분발언을 통해 천안시 시정 전반에 성인지 통계를 통해 예산과 정책이 더욱 평등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복 의원은"천안시는 양성평등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펼치고 노력하고 있지만, 성 평등 정책에 기초가 되는 성인지 통계가 없는 실정"을 지적하며 서대문구와 마포구 등에서 성인지 통계를 활용한 정책을 사례로 들며 천안시의 성인지 정책 정착을 위해 세 가지를 요구했다.


"▲성 평등 정책에 기초가 되는 성인지 통계를 만들 것 ▲성인지 교육을 한정된 대규모의 집단교육이 아닌, 사업 분야별·대상별로 좀 더 세분화 된 소규모 교육으로 진행 할 것 ▲정책과 사업계획 수립 시 이를 전담할 수 있는 성 평등 전문담당관 배정 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배성민 의원은 『공공기관 천안시 이전을 위해 선제적, 적극적 대응을 하자!』이라는 주제로 발언했다.


배 의원은 "전국의 시군들은 이미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들의 2차 지방이전에서 유리한 위치 선점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공공기관 유치와 지원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천안시도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천안시 유치에 보다 전략적이고 선제적으로 나서야 한다" 고 제언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프로필] 김맹윤 ㈜한화/글로벌부문 대표이사
한화그룹은 김맹윤 한화솔루션/큐셀부문 유럽사업부문장을 ㈜한화/글로벌부문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28일 ...
김호중 팬미팅 영화ㆍ방탄소년단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사진제공=CGV)CGV가 추석 연휴를 맞아 ...
[프로필] 이강만 한화에스테이트 ...
한화그룹은 이강만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부사장을 한화에스테...
[프로필] 김종서 한화토탈 대표이...
한화그룹은 김종서 한화큐셀 재팬법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
[이슈] 사상 첫 언택트 추석, 지금...
[한스경제=최지연 기자] 사상 첫 언택트(비대면) 추석이 코앞...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8일 [월]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