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경북 최초 방역사각지대 해소 위해 드론 방역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인력이  닿지 않는 위생해충 방역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드론 방역을 실시 하고 있다. (사진 =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지난달30일부터인력이닿지않는위생해충방역사각지대를대상으로드론방역을실시하고있다.(사진=포항시제공)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지난 30일 (구)포항역 인근에 있는 포항 철길숲 임시개통 구간에서 모기 등 위생해충 퇴치를 위해 드론(초경량비행장치)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부터 모기 등 위생해충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경북 도내에서 처음 시범적으로 드론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과가 좋을 경우 앞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포항철길숲 임시개통구간, 대형 공한지 등 위생해충 발생이 크게 우려되는 방역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올해 11월까지 월 3회 오전 7시부터 2시간 이상 총 18회 실시할 예정이다.


포항북구보건소는 올해부터 방역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모기 등 위생해충 발생이 많지만 방역차량 및 인력 접근이 불가능한 곳에 대해 드론방역을 시범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위생해충 드론방역은 남양주시, 김포시, 진주시 등 일부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포항이 유일하다.


한편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방역 취약지 특성에 맞는 다양한 방역소독 방법을 강구해 모기 등 위생해충으로 인한 시민 생활불편해소에 앞장 서 나가겠다."라며 "시민들 또한 내 집 주변에 빗물이 고이는 웅덩이, 폐타이어, 고무통 등 빗물고임 원인을 스스로 제거해 해충 서식지를 줄여 깨끗하고 감염병에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시민 모두 동참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준 자가격리, 무슨 일?
사진: 보니하니 SNS'보니하니' MC로 활동중인 엘라스트 원준이 자가격리중이다.25일 엘라스트 원준 ...
<유>이월드, 매도잔량 345% 급증
오전 10시 7분 현재 이월드(08468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
김연경 법적대응, 현재 상황은...
사진: 김연경 인스타그램김연경 측이 악플러들을 향해 법적대응...
남규리 공식입장, 노력했지만...
사진: 남규리 SNS씨야 재결합 무산에 대해 남규리가 공식입장을 ...
디에고 마라도나, 사망 원인 심장...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디에고 마라도나(사진=마라도나 인스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6일 [목]

[출석부]
매운새우깡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