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관내 주말여행 가이드북 발행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아이들과 떠나는 판타스틱 이천여행'이 부제인 이천시 주말여행 가이드북 '절대 후회하지 않을 슬기로운 주말여행'을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역사전문가 겸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석재(47) 작가와 함께 발행한 '절대 후회하지 않을 슬기로운 주말여행'은 이천 체험을 동행하는 '찬쭈'와 함께 이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산수유축제, 인삼축제, 쌀문화축제, 복숭아축제까지 구석구석 이천을 여행할 수 있다.


아울러 돼지테마파크부터 세라피아도자박물관, 농촌체험마을까지 이천의 모든 체험과 이색 여행을 '최쌤'과 '찬쭈'가 동행하며,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친절하고 자세하게 이천의 주말여행을 안내한다.


이천시 주말여행 가이드북 '절대 후회하지 않을 슬기로운 주말여행'은 온라인 및 일반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천시는 이번에 발행한 주말여행 가이드북 1,000권을 이천관내는 물론 성남, 수원, 용인 등 인근 대도시 초등학교와 유치원, 방송국 등에 발송해 이천의 관광지를 널리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추천사에서 "여행은 사랑이다. 있는 그대로를 존중하는 게 사랑이니까. 여행을 가면 우리는 그곳의 하늘과 땅 그리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과 그들의 살림살이를 만난다. 이 책에는 있는 그대로의 이천이 소개되고 있다. 독자들이 있는 그대로의 이천을 사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이천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한편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25세~39세까지의 한국인 여행객 3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예약 데이터 분석결과 응답자의 77%가 올해 안에 국내여행을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초 연휴기간 예약 데이터 분석결과에서는 여행객 67%가 1박 2일 일정이었던 것으로 나타나 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외국여행보다 짧은 국내여행에 눈을 돌리고 있다는 평가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구해줘! 홈즈’ 김충재, 할머니 위해 ‘노세권’ 찾...
20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연출:임경식,이민희 /이하 ‘홈즈’)에서는 디자이너 김충재와 박나래...
기다렸다는 듯 야스쿠니신사 참배...
정부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야스쿠니(靖國) 신...
'암연'ㆍ'서른이면' 등 임영웅과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 = TV CHOSUN...
[속보] 라면 화재 초등생 형제 돕...
지난 14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빌라 건물 2층에서 불이나...
“수도권 확진 1만 명 넘을 것…백...
viewer 영국의 한 연구자가 코로나19 백신 테스트를 준비하...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19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