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성악연구회, 충주시 지정예술단 선정...다양한 활동 기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지정예술단 위촉장 수여 모습(사진 왼쪽부터 성악연구회 테너 정찬균, 회장 박경환, 조길형 충주시장, 소프라노 이은주)지정예술단 위촉장 수여 모습(사진 왼쪽부터 성악연구회 테너 정찬균, 회장 박경환, 조길형 충주시장, 소프라노 이은주)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사장 조길형)이 지역기반 콘텐츠 창작 작품 발굴과 예술단체 간 협업을 통한 작품 제작능력 향상을 위해 2020 '충주시 지정예술단' 공모를 진행한 결과 충주시성악연구회(회장 박경환)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시 지정예술단 운영을 통해 지역 우수 문화예술 인재를 활용하고 예술단체 역량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시도되는 사업이다.


또한, 시 지정예술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작품을 제작해 여러 장르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모를 진행했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3개 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는 타 시도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분야별 전문가 5명의 심사위원들이 서류심사와 PT발표를 청취한 뒤 심층 인터뷰 심사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충주만의 공연 콘텐츠 창작공연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다양한 콜라보 기획공연으로 공모에 참여한 충주시성악연구회가 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됐다.


충주시성악연구회는 이번 심사에서 사업운영의 구체성과 충실성, 사업계획의 실현가능성 및 독창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 각 분야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된 충주시성악연구회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체로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 및 행사를 지원하고 충주의 대표 문화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공연 활동을 하게 된다.


박경환 회장은 "시 지정예술단 선정을 계기로 지역 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들이 골고루 참여해 충주시민과 사회적 계층을 위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겠다"면서 "시 지정예술단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충주 문화예술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
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누비지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27일 ...
김재중, V Live 언택트 J-PARTY로 ...
가수 김재중이 생일을 기념하여 글로벌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
닥터시드 천원샴푸 버즈빌 초성퀴...
닥터시드 천원샴푸 버즈빌 초성퀴즈 최신 정답 업데이트닥터시드...
[특징주]에스맥, 다이노나 금호에...
[특징주]에스맥, 다이노나 금호에이치티 흡수 합병 소식에 주가 ...
박은석 해명, 강아지 파양 논란에 ...
박은석 해명, 강아지 파양 논란에 우리 애들 잘 크고 있다박은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7일 [수]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