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추진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가 현재 시행 중인 4대 주·정차 절대금지구역 주민신고제와 함께 운영할 것을 추진 중인 것으로 1일 확인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안부 지침에 따라 전국 각 지자체가 시행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4대 불법 주·정차 절대금지구역은 소화전,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로서 주민신고제가 연중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는 주민신고제를 운영하지 않고 단속요원들에 의한 현장단속만 벌여 왔다.


이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를 연중 24시간 운영방식과는 다르게 초등학교 일원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학생들이 통학하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고방법은 시민 누구나 어린이보호구역에 불법 주·정차된 차량을 동일한 위치에서 촬영한 1분 간격 이상의 사진 2장과 위반지역 및 차량번호 식별이 가능한 증거자료를 안전신문고 앱으로 접수하면 요건 구비 시 승용차량은 8만 원, 승합차량 및 화물차량은 8~9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천시는 8월 중 행정예고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 접수 후 9월 초께 시내권역을 중심으로 주민신고제를 우선 운영하고, 추후 외곽지역까지 확대할 방침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천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추진은 행안부 지침에 따른 것이어서 시행하는 것은 분명할 것 같다"며, "주민신고제가 추진되면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통한 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최정원, 가장 기억에 남는 ‘최초’ ...
최정원이 가장 기억에 남는 ‘최초’ 타이틀로 단일 작품, 단일 역으로 1000회 공연한 것을 꼽았다.23일 방...
에놀라홈즈, 넷플릭스 신작 영화…...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영화 '에놀라홈즈'(사진제공=넷플릭스)...
"승소했습니다" 곽현화, 노출 장면...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곽현화(사진=곽현화 SNS)배우 곽현화가...
최정원, “벌 쏘인 뒤 모두 변해”...
▲최정원 (출처=MBC '라디오스타' 방송캡처)배우 최정원의 입담...
동구, 청년정책 반영할 2030 현장 ...
[뉴트리션]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030청년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