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북도교육청, 기숙사 학생 1100명 코로나19 예방 진단검사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전국단위 모집학교 기숙사 학생 중 타시도 학생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시행한다.


도교육청은 전라북도청질병관리본부와 협력 해2일부터 7일까지, 전국단위 모집학교 29교 중 타시도 거주자 고1과 중1~2 학생 1100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입사 전 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해당학교는 시군 보건소와 검사일정, 장소 등을 협의 후 진행할 예정이며 1인당 검사비 6만5000원 전액을 예비비를 활용해 지원할 예정이다.


당초 전북교육청은 전국단위 모집학교 기숙사 입사 학생 5500명 전체에 대해 3억 6000만원을 투입, 전수조사를 추진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전북질병관리본부로부터 기 입사한 학생들에게서 현재까지 특별한 이상징후가 없으며, 도내 전체적으로 코로나-19 발생자가 상대적으로 잘 관리되고 있어 기 입사학생에 대한 검사 추진은 실효성이 적다는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검사대상을 축소 한 것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교 기숙사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학교기숙사 운영 대책 회의(2020. 5.27.)' 를 통해 가능한 한 1인 1실 사용 권장했다.


아울러 학교마다 생활 방역계획과 감염병 예방 계획 수립, 외부인의 기숙사 출입 통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학생 안전과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도록 조치했다.


한편,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는 무증상·경증에서도 전파력이 높은 특성이 있는 만큼 학교 기숙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보완 해 학생의 건강 보호와 함께 안정적 학업여건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라 지키느라 바빠요” 박보검 근황, ‘형’이 외...
“보검이는 나라를 지키느라 너무 바쁩니다.”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서 배우 박보검의 형(사경준) ...
‘아내의 맛’ 함진부부 투닥투닥 ...
함소원, 진화 부부가 6주 만에 방송에 나와 그간 자신들을 둘러...
‘도시어부2’ 허재X허훈, 붕어빵 ...
오는 24일(목) 방송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다이나믹 듀오, 오늘(23일) 아메바...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다이나믹 듀오X김오키(사진=아메바컬쳐...
허윤아, 애로부부로 실검 장악 "사...
허윤아와 이남용 부부가 '애로부부'에서 솔직한 발언으로 연일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3일 [수]

[출석부]
CU 2천원권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