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19년도 운영사진(사진제공=행복북구문화재단)2019년도 운영사진(사진제공=행복북구문화재단)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행복북구문화재단(대표 이태현) 구수산·대현·태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에게 지역의 역사, 문화, 예술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인문학의 대중화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올해 사업에 선정된 3개 도서관이 받는 국비는 총 3,000만원이다.


프로그램은 각 주제별 전문가의 강연과 현장탐방·체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길 위의 인문학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 구수산도서관의 『음식의 쓸모 : 재밌는 음식 인문학』을 주제로 한 자유기획 △ 대현도서관의 『푸른 빛의 일기(포스트 코로나 : 우리가 살아온 길, 우리가 걸어갈 길』을 주제로 한 함께 쓰기 △ 태전도서관의 『나도 이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복북구문화재단 인문학 공모사업은 각 도서관에서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고,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역민의 생활 속에 인문학이 자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각 프로그램 모집 시기는 도서관마다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수산도서관, 대현도서관, 태전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왼, 쇼미더머니9 모자이크 된 채 출연 이미 하차했...
사진: 방송 캡처대마초 흡입 혐의로 적발된 래퍼 오왼이 '쇼미더머니9'에 모자이크 처리된 채 출연했...
송귀근 고흥군수, "꿈이 있는 사람...
[뉴트리션] 송귀근 고흥군수가 29일 대한노인회 ...
강다니엘 키 큰 김영광 성훈과 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강다니엘 키(사진=MBC '나 혼자 산다' ...
울진농업기술센터 직원 강의역량 ...
[뉴트리션]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은우)는 ...
권익현 부안군수와 함께 하는 위도...
[뉴트리션]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10월 29일 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31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