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충혼탑, 6일 현충일부터 셀프 참배 가능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중앙공원 (충혼탑) 전경/제공=부산시설관리공단중앙공원 (충혼탑) 전경/제공=부산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한 대면접촉 없이 개별 참배 진행, 외국어 버전 확대 예정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오는 6일부터 '부산충혼탑 셀프(SELF) 참배'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충혼탑 셀프(SELF) 참배'는 사전에 녹음된 '명예집례관'의 참배 안내에 따라 국민 누구나 충혼탑을 찾아 분향, 경례, 묵념 등 참배를 진행할 수 있는 셀프 시스템이다.


참배 안내는 중앙공원 충혼탑 영현실에 비치된 전용 스피커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엄숙하고 경건한 참배를 위해 국가행사나 기관, 단체의 경우에만 직원의 안내에 따라 참배를 할 수 있었지만, 올해 6월 6일 현충일부터는 셀프참배시스템을 이용해충혼탑 참배객 누구나 격식있게 참배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셀프 시스템은 별다른 대면 접촉없이 간단하게 개별 참배가 가능해진 점이 돋보인다.


공단은 앞으로 참배 안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 제작, 영어, 중국어, 일어 등 외국어 버전도 추가해 외국인도 참배에 어려움이 없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부산광복기념관 위패봉안실에도 시민들이 집례관 없이도 개별적으로 격식을 갖춘 참배를 할 수 있도록 셀프 참배시스템을 함께 구축했다.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충혼탑에 많은 시민들께서 방문해 주시는데, 참배 절차를 몰라 충혼탑 참배를 못하고 당황해하거나 그냥 둘러보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았다"며 '''충혼탑 셀프(SELF) 참배'를 통해 시민 누구나 충혼탑과 광복기념관을 참배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살아 있는 숨결과 정신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형택=‘꾀꼬리’, 테니스 선수 중 최초 출연! “이...
‘꾀꼬리’는 테니스의 전설 이형택이었다.2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옥구슬‘과...
손흥민, 사우샘프턴전 4골 폭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채국희 아닌 '홍춘이' 최란…모두...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백마'의 정체는 채국희가 아닌 최란(...
[사우샘프턴 토트넘] 3G 연속 선발...
손흥민 20일(한국시각) 열린 EPL 2라운드 사우샘프턴과 경기에...
[사우샘프턴 토트넘] 스피드·결정...
손흥민이 20일(한국시각)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시즌 마수걸이...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0일 [일]

[출석부]
죠스떡볶이
[포인트경매]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