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시 동구청, 외국인 납세자 지방세 안내 리플릿 제작배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동구청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 동구(구청장 배기철)는 코로나19 장기화 피해에 따른 공유재산 사용·대부자를 대상으로 임대료를 최대 80%까지 감면하기로 결정, 6월 1일부터 감면신청 접수를 받는다.


최근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시행령 개정에 따른 임대료 인하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동구는 지난달 22일 공유재산심의회를 거쳐 '코로나19로 인한 공유재산 감면안'을 확정했다.


이번 조치로 동구는 관내 34개 공유재산 임대시설에서 약 1억5천만 원 정도의 임대료를 감면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하여 휴업한 경우 임대료를 감면하거나 휴업기간만큼 사용기간을 연장해주고, 계속 운영 중인 사업장은 별도의 피해입증 없이 기존 임대료의 최대 80%까지 감면 받을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의 직접적인 피해와 관련이 없는 주거·경작용이나 은행, 공기업 등 중소기업 초과 규모의 기업은 감면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동구는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에 따른 신속한 지원을 위해 지난달감면대상자에게 개별 안내문을 발송하였고, 감면대상자는 공유재산 사용·대부계약을 체결한 부서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감면조치로 공유재산 임차인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구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 민생안정 방안 마련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태희·이민정 보고 두번 놀랐다” 실검 1위 오의...
KBS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한다다’)에 출연한 배우 오의식(37)이 근황을 전했다.오의식은 24일 ...
‘이것’과 똑같이 헤어스타일 변...
윌리엄 인스타그램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슈돌’ 윌리엄이...
‘2연패’ 두산, ‘3연승’ 한화…...
5위까지 떨어진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최하위 한화 이글스와의...
수원FC 라스, K리그2 20라운드 MVP...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수원FC라스가'하나원큐K리그2 2020' 2...
김희애, 시간이 갈수록 고혹적인 ...
viewer viewer 배우 김희애의 우아한 매력이 담긴 화보가 ...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