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의령군 조성, 지정 성산지구경관단지 명소로 부상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의령군이 조성한 지정 성산지구경관단지가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의령군이 조성한 지정 성산지구경관단지가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의령=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의령군(군수권한대행 신정민)은 1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정면 성산지구에 경관단지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지성 성산지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낙동강과 남강이 만나는 곳으로 이곳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메밀꽃 1.8ha, 핑크뮬리 1.0ha를 조성하여 관리하고 있다.


올해 조성 2년차로 메밀꽃 1.7ha와 신규로 댑싸리를 0.1ha 조성하였고, 핑크뮬리는 0.3ha를 추가하여 1.3ha를 조성하였다. 또 해바라기 3,000본을 식재하여 여름부터 가을까지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산지구는 낙동강과 남강의 푸른 물결이 넘실대는 공원에 메밀꽃과 핑크뮬리, 댑싸리, 해바라기의 아름다운 꽃들이 멋진 광경을 펼쳐 가족과 연인들이 좋은 추억 만들기에 최고의 장소가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첫 조성을 했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주셨다"며, 올해 추가로 댑싸리, 해바라기를 조성하고, 핑크뮬리 면적도 늘렸으니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며 "지속적으로 경관단지를 조성하여 우리 군의 대표적인 볼거리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나에게 있어서는 꿈같은 직장이었던 경기도 체납관리...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남편없이 홀로 4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비록 1년의 단기 일자리지만,...
이재명 핵심公正예산, 도의회 삭감...
(수원=국제뉴스)김만구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최대 핵심인...
[아듀 구미호뎐①] 내실 탄탄 준비...
'구미호뎐'이 오는 12월 3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작품은 이...
2년 연속 5관왕! 클리오, 2020 올...
스트릿 컨피던스를 지향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대표 한...
[아듀 구미호뎐②] 이동욱, 그 거...
이동욱이 '구미호뎐'을 통해 구미호로 변신했다. 매 순간 카리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30일 [월]

[출석부]
월드콘
[포인트경매]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