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시, 강소기업 43곳 지정… 맞춤형 육성 지원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청 전경.(사진=국제뉴스DB)부산시청 전경.(사진=국제뉴스DB)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는 지역을 선도할 부산형 성장사다리 단계별 유망 중소기업 43개사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부산형 강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은 '중소 → 중견 → 글로벌기업'으로의 성장생태계 구축을 통한 부산경제의 혁신성장과 지역발전을 주도할 강소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글로벌 강소기업은 매출액 100~1천억원 범위의 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재하이테크, ㈜지비라이트 등 14개사를 선정했다.


선정기업들의 2019년 평균 매출액은 400억원, 매출액 대비 수출비중 49.6%로 글로벌 성장성이 높은 기업군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선정기업에 해외마케팅 지원 및 기술개발사업 우대 선정을 통해 해외진출과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고, 시는 전용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글로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며, 올해부터 매출액 300억원~중견기업까지가 대상이다.


부산형 히든챔피언기업에는 ㈜태웅, ㈜태광후지킨, ㈜삼영엠티 등 6개사가 선정됐다.


부산형 히든챔피언기업의 2019년 평균 매출액은 1천386억원, 3년 평균 연구개발(R&D) 투자비중은 2.2%다.


시는 선정기업에 대해 기술 및 사업화 지원 등의 전용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연 9천만원 이내로 2년간 차등 지원한다.


부산 지역스타(Pre-챔프)기업은 올해부터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을 50~400억 원까지 확대해 ㈜에이비엠, ㈜삼보산업 등 15개사를 선정했다.


선정기업의 3년 평균 매출액은 178억원, 3년 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8.5%다.


시와 중기부는 선정된 기업에 1차연도 기업성장전략 수립과 상용화 연구개발 과제 기획을 위해 4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2~3차연도에는 중기부의 연구개발 사업에 신청할 자격을 준다.


매출규모가 낮아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30~150억원대의 유망기업을 대상으로는 부산형 히든테크기업 육성을 신설해 지원한다.


부산형 히든테크기업의 2019년 평균 매출액은 73억원, 3년 평균 연구개발 투자비중 5.4%로 성장성이 높다.


부산형 히든테크기업에는 연 4천만원 상당을 2년간 차등 지원하며, ㈜영창에코와 ㈜인터버드 등 8개 기업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이 부산형 성장사다리를 통해 글로벌기업, 월드클래스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에 맞는 지원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항만공사, 내년 예산 2,394억원 편성…올해보다 5...
viewer 인천항만공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IPA인천항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인천항만공사(IPA)의 내...
김종인 '국민들, 추미애 역겨워해'...
viewer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연합뉴스김종인 국...
OK금융그룹, 취약계층 꿈나무 위한...
viewer 탁용원(왼쪽) OK금융그룹 홍보스포츠본부장이 지난달...
미래에셋생명 판매채널 분리...GA...
viewer 미래에셋생명(08562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
<코>마이더스AI, 상한가 진입.. +2...
오후 2시 47분 현재 마이더스AI(22281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