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도군, 에너지 복지향상에 적극 나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한국LPG배관망사업단 관계자가 청도읍 음지리 마을회관 앞 쉼터에서 농어촌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청도군)한국LPG배관망사업단 관계자가 청도읍 음지리 마을회관 앞 쉼터에서 농어촌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도시가스 연료 사용 환경구축과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일 군은 지난달 29일 청도읍 음지리 마을회관 앞 쉼터에서 농어촌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음지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국LPG배관망사업단 관계자가 사업계획과 추진 일정, 사업 완료 시 기대효과, LPG저장탱크, 공급배관 등 주요시설의 설치 방안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군은 매전면 호화1리·두곡리, 각남면 사2리 마을에 이어, 올해 음지리 마을 60세대에 총사업비 4억3000만원(도비30%, 군비60%, 자부담10%)을 투입해 이달 실시설계를 하고 오는 10월 중으로 LPG 가스공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지역에 LPG배관망을 구축해 취사와 난방에 사용되는 연료비 절감과 함께 도시가스 수준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해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이승율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시가스 미공급 농촌 마을에 저렴하고 안전하게 LPG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관련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 추진해 많은 군민이 높은 수준의 에너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아 끝장칫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
오아 끝장칫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업데이트오아 끝장칫솔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출제됐다.19...
박은석 사칭계정, 로건리도 당했다...
박은석 사칭계정, 로건리도 당했다 (사진-박은석 인스타그램)배...
노현희, 전남편과 이혼사유는? "나...
노현희, 전남편과 이혼사유는? 나만 욕 먹어 (사진-풍문쇼 캡쳐)...
이정수 사과 "층간소음 레전드 아...
이정수 사과 층간소음 레전드 아니다 해명 왜? (사진-온라인 커...
파주시, 2021년 다문화가족·외국...
[뉴트리션] 파주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9일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9일 [화]

[출석부]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 던킨도너츠 도너츠 6개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