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현대제철, 미술놀이 통한 아동 심리상담 지원 눈길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일부터 당진지역 아동센터 10곳 · 270명 대상으로 진행...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일환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아동 심리 미술놀이'를 1일부터 시작한다. 색칠놀이와 이를 토대로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전문가 상담도 진행한다.

(당진=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아동 심리 미술놀이'를 1일부터 시작한다. 색칠놀이와 이를 토대로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전문가 상담도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활동이 증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 제한이 늘어나 스트레스가 증가한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내 마음을 열어봐'를 테마로 진행되는 미술놀이는 10개 지역 아동센터 270여명에게 색칠놀이 책 배포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책은 마음놀이 색칠, 자기표현을 위한 '명화 채색하기', 집중력 강화를 위한 '만다라 색칠놀이' 등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에게는 집중력과 성취감,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미술을 통해 심리적 안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이 완료한 색칠놀이 책자는 다시 수거해 아동 미술 심리 전문 상담사에게 전달된다. 책자를 통해 현재 아동의 심리상태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 심리치료가 필요한 학생에게는 전문 상담사를 통해 상담과 치료를 제공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이 위축되어 있어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서적 건강과 장기간 미등교로 인한 사전 학습태도 적응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제철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가정의 달' 비대면 선물 나눔 활동과 '헌혈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권상우 공식입장, 도박 논란 강력 부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배우 권상우가 도박 의혹 논란에 사실이 아니다라고공식입장을 밝혔다.권상우 소속사...
부산 닭 두루치기 달인, 부산 넘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생활의달인' 은둔식달(사진제공=SBS)...
'머니톡' 어린이연금보험 활용법ㆍ...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머니톡'(사진제공=EBS1)'머니톡'이 어...
강성범 의혹부인, “카지노 사회 ...
▲강성범(왼) 김용호 (출처=강성범, 김용호 유튜브 채널 캡처)개...
"오늘도 러블리" 공효진, 눈을 뗄 ...
사진 : 써스데이 아일랜드 X 공효진 화보배우 공효진의 로맨틱한...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1일 [월]

[출석부]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