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사랑 선불카드 "찾아가는 맞춤형" 배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군산시가 요양병원 장기입원자와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을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선불카드를 지급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달 4월 13일부터 군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했다.


시에 따르면지난 5월 27일 기준 현장배부 및 등기발송 매수는 258,035명으로 96.1%의 배부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거주불명 등록자, 재외국민자를 제외한 8,209명은 아직 군산사랑 선불카드를 찾아가지 않았다.


이에 군산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접근이 어려웠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군산사랑 선불카드 찾아가는 맞춤형 배부를 시행한다.


주요내용으로는 코로나 19로 인해 출입이 제한된 요양병원 장기입원자, 거동불편자,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방문 접수 및 배부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군산시 안전총괄과에서는 방문 접수 3개 팀을 편성해 1일부터 관내 9개 요양병원을 방문해 수령여부를 파악한 후, 미수령자에 대해서는 재방문을 실시해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자 중 미 수령자거주지를 방문해 배부할 계획이며, 이통장 등 자생조직을 활용해 선불카드 신청을 독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군산 재난기본소득 장기 미신청자 현황을 전산화하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거동불편자 등을 위한'찾아가는 신청'과 연계함으로써 시민의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노 안전총괄과장은 "군산형 재난기본소득이 한시성 지원을 넘어 경제 활력의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시민 여러분도 7월 31일 기한내 최대한 빠르게, 다양한 곳에 소비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현진영ㆍ김조한ㆍ천명훈ㆍ서문탁ㆍ이지훈ㆍ신지, 나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 = TV CHOSUN)‘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영탁-이찬원-정...
[2020 MMA] 임영웅, '이젠 나만 믿...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2020 MMA' 임영웅(사진제공=2020 MMA)...
'백파더' 노라조, 건어물 가득 올...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백파더' 노라조(사진제공=MBC)대세 듀...
'2020 MMA' 방송, 카카오TVㆍ멜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2020 MMA' 방탄소년단(사진제공=멜론...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속 임...
드라마를 보다 저 드레스는 어디 브랜드지?라며 궁금해한 적 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5일 [토]

[출석부]
팔도비빔면
[포인트경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