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진천소방서, 충북 최초 위험물제조소 정보카드 제작 배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위험물 제조소 정보카드 수록물.(제공=진천소방서)위험물제조소정보카드수록물.(제공=진천소방서)

(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진천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충북 최초로 위험물 제조소 화재 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위험물 제조소 정보카드'를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부했다고 1일 밝혔다.


관내 위험물 제조소의 수는 58개소(2019년 기준)로 음성군에 이어 도내 2번째로 많고, 진천·음성군에서 차지하는 제조소 비중이 도내 제조소(226개소)의 53%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매년 설치되는 위험물 제조소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위험물 화재에 대한 대책 마련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정보 카드는 제조소 중 소화 난이도Ⅰ,Ⅱ에 해당하는 29개소 사업장을 대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위험물 제조소 배치도, 평면도, 소방시설 설치현황 등 소방활동에 필요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제작된 책자는 각 119안전센터 등 현장 대원들에게 위험물 제조소 화재 등 현장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배부했다.


송정호 서장은 "지피지기 백전불태 [知彼知己百戰不殆]라는 손자병법의 한 구절처럼, 위험물제조소 화재 발생 시 정보카드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화재로부터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마이민트, 상큼한 우리들의 이야기 포털 : 500 Error

검색

본문

죄송합니다.
일시적인 장애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홈 페이지를 연 다음 원하는 정보에 대한 링크를 찾으십시오.
새로 고침 단추를 클릭하거나 나중에 다시 시도하십시오.

관련 문의사항은 마이민트 고객센터에 알려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3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 스타벅스 화이트 초콜릿 모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