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청년-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200만원 지원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가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완화 및 안정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한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을 추진한다.


시는 '김제시 인구정책 및 지원 조례'를 작년 8월 제정·공포 해 인구정책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도 그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김제시는 연간 최대 200만원 이내로 지원, 하며, 기초생활 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 입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요건은 신청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 신혼부부(부부 모두) 이며 사업소득자 또는 근로소득자, 구직급여 수급자격자로서 기준중위소득 180%이하여야 한다.


지원금은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납부금액으로최대 200만원 이내에서 지급하며, 자격조건 유지 시 최대 7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며 올해 접수는 6월 1일 부터 12일까지 김제시청 건축과로 신청(시 홈페이지 공고내용 참고)하면 된다. 적격대상자에게는 6월말까지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강재천 건축과장은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청년 및 신혼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된 주거 여건을 조성 해, 청년들이 경제적인 문제로 결혼을 회피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광주 빛내리교회 신도 및 가족 15명 확진...집단감염 ...
화천군 사내면 코로나19 이동 선별진료소코로나19가 광주 빛내리교회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
경기도 최초 트램 노선 동탄 도시...
경기도최초트램,동탄도시철도.(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기자=경...
김새롬, 정인이 다룬 그알 중요치 ...
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방송 중 같은 시간대 방영된 SBS '그것...
홈플 찍먹소스, 오전 10시 홈플퀴...
홈플 라방 건강식품, 홈플 퀴즈 정답 공개홈플찍먹소스관련 홈플...
김세정 소감, "다시 꿈꾸고 성장 ...
출처 김세정 SNS김세정이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24일 [일]

[출석부]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월드콘
[포인트 경품]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잔액관리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