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청년-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200만원 지원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가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완화 및 안정된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한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을 추진한다.


시는 '김제시 인구정책 및 지원 조례'를 작년 8월 제정·공포 해 인구정책 지원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도 그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김제시는 연간 최대 200만원 이내로 지원, 하며, 기초생활 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 입주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요건은 신청일 현재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 신혼부부(부부 모두) 이며 사업소득자 또는 근로소득자, 구직급여 수급자격자로서 기준중위소득 180%이하여야 한다.


지원금은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납부금액으로최대 200만원 이내에서 지급하며, 자격조건 유지 시 최대 7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연 2회 실시할 계획이며 올해 접수는 6월 1일 부터 12일까지 김제시청 건축과로 신청(시 홈페이지 공고내용 참고)하면 된다. 적격대상자에게는 6월말까지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강재천 건축과장은 "청년 및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이 청년 및 신혼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된 주거 여건을 조성 해, 청년들이 경제적인 문제로 결혼을 회피하지 않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상앨범 산' 단양의 제비봉ㆍ도락산, 백두대간 능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영상앨범 산'(사진제공=KBS 2TV)단양의 두 바위산, 제비봉과 도락산이 주는 기쁨...
[실화탐사대] 엄마의 학대, 조현병...
어제(26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여성 BJ에게 전 재산...
"KBS2 오! 삼광빌라 진기주, 이빛...
KBS2 '오!삼광빌라'진기주가 매력적인 캐릭터로 시청자를 ...
제930회 로또당첨번호조회 당첨금 ...
국제뉴스/DB(서울=국제뉴스) 김소희 기자 = 로또 930회 당첨번호...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끊이지 않...
오늘 27일 방송되는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에서는 법원판결...

이벤트 event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7일 [일]

[출석부]
왕뚜껑
[포인트경매]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