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마포문화재단 신임 이사장 김명곤 전 장관 취임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명곤이사장김명곤이사장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재)마포문화재단 신임 이사장에 배우 김명곤(69·사진)이 임명됐다. 6월 1일(월) 취임하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김명곤 신임 이사장은 1983년 영화 '바보선언'으로 데뷔하여 임권택 감독의 영화 '서편제'로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최근까지도 연극배우이자 연출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제8대 문화관광부 장관을 역임하였고 현재 세종문화회관 이사장을 맡고 있는 예술경영 전문가이다.


김 신임 이사장은 "우선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의 상황에서 유일하게 공연을 올리는 나라는 유럽도 미국도 아닌 아시아의 작은 국가, 대한민국이다. 이를 굉장히 자랑스럽게 여기며 힘든 시기를 어렵게 이겨내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고 싶다." 이어 "마포문화재단은 서울시 기초문화재단을 선도하는 지역문화재단으로 순수예술과 대중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과 아카데미, 체육시설을 고루 갖춘 유일무이한 복합문화센터이다. 배우로서 예술과 예술행정을 겸비한 경험들이 마포 지역 문화와 재단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문화예술 분야의 깊은 조예와 행정력을 겸비한 김명곤 이사장이 취임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수준이 더욱 더 향상되고,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기대감을 전하였다.


마포문화재단은 공연, 문화강좌, 체육 등 지역 주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독립법인체로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복합시설 '마포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문화복지 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립자연휴양림을 실시간으로 보고 즐겨봐요~
[뉴트리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민들의 정...
고흥군 사회단체군공항 이전 결사...
[뉴트리션] 고흥군 청정고흥연대 등 39개 사회단...
보건복지부 아동급식 추석 지원대...
[뉴트리션] 보건복지부 최종균 아동청책관과 전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인권경영 선...
[뉴트리션] 진주교육지원청은 21일, 청내 직원과 ...
행정안전부 장관, 청량리 전통시장...
[뉴트리션]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9.21.(월) 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2일 [화]

[출석부]
초코에몽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