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위기를 기회로"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 열려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0년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 기념촬영 모습/제공=고신대복음병원2020년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 기념촬영 모습/제공=고신대복음병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지난달 29일저녁 6시 부산 송도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 20층 세미나실에서 고신대학교복음병원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위기를 맞은 외과 전공의 부족 사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를 세미나 주제를 가지고 ▲외과학교실의 현 문제와 해결방안 및 교실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외과학교실의 연구 활성화 방안 ▲외과 전공의 모집과 수련 환경 발전 방안 ▲외과 전담 간호사의 합리적인 운영 방안 4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주임교수인 서경원 교수(위장관외과)는 "전국적으로 병원마다 외과의국의 상황이 좋지 않지만,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돌파구를 찾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간담췌외과 수술 관련 건수가 1000건 가까이 이르는 등 외과 교수진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故장기려 박사님부터 이어져 온 우리병원의 외과의국 전통과 저력을 믿고 있다"며 "전공의부터 선임 교수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병원 내 다른 부서에 모범이 되고 있다. 연구간호사 지원문제 등 병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은 초대원장 故성산 장기려 박사의 정신을 이어받은 의국으로 부산지역 병원 외과의국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1978년 지역 최초의 암센터를 운영해 온 이래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독보적인 소화기암 수술(위암, 간암, 대장암) 실적을 자랑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라디오스타’ 정우, 아내 김유미가 실검에 오르는 ...
정우가 아내 김유미가 실검에 오를 때마다 듣는 이야기가 있다고 밝혔다.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
‘나를 사랑한 스파이’ 유인나, ...
유인나가 임주환을 격려했다.2일(수)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구미호뎐' 달의거울 준비한 이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구미호뎐 달의거울(사진=tvN 방송화면 ...
삼도천에 몸 던진 이동욱…'구미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삼도천에 뛰어든 이동욱(사진=tvN '구...
백진희, 앤드마크와 전속 계약… ...
viewer / 사진=앤드마크 제공배우 백진희가 앤드마크와 전속...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3일 [목]

[출석부]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경매]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