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남이공대학교, 랜선 진로상담소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재학생들이 산학협력교육중점 교수와 온라인 진로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재학생들이 산학협력교육중점 교수와 온라인 진로취업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 YNC일자리센터는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랜선 진로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YNC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부터 온라인 화상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의 진로와 취업 상담을 강화하기 위해 '랜선 진로 상담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랜선 진로상담소는 재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외활동이 크게 제약을 받고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직업심리검사 및 진로상담으로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랜선 진로상담소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모의 면접, 진로 및 고민상담을 원하는 재학생들에게는 진로취업상담, 그룹 컨설팅, 멘토링, 개별맞춤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YNC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에 따라 기존 비교과프로그램과 YNC일자리센터 신규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상반기 채용을 대비한 온라인 취업특강, 멘토링 등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교육부가 선정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육성사업(WCC)에 8년 연속 선정되며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용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정연 영업중단, 코로나 확산 여파…올해만 두 번째 ...
▲오정연 영업중단 (출처=오정연SNS)배우 오정연이 운영 중인 카페의 영업을 잠시 중단한다. 29일 오정연은...
충주상고 김현웅, 스페인산아구스...
height=574 src=https://www.gukjenews.com/news/photo/202011/...
일본 코로나 중증환자 2주 만에 2...
viewer 일본 전역에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가운데 주말인 28...
코로나로 불붙은 온라인 쇼핑…'블...
viewer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인 27일(...
'이스라엘, 미-이란 관계 개선 방...
viewer 이란의 핵 개발을 이끌었던 과학자 모센 파크리자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1월 29일 [일]

[출석부]
비요뜨
[포인트경매]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오리지널)M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