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읍, 육지의 섬 오대리 찾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지원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읍직원들이오대리마을로가기위해철선에서내리고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옥천읍직원들이오대리마을로가기위해철선에서내리고있다.(사진제공=옥천군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옥천읍장 김성종)는 전 주민이 긴급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현장중심의 행정으로 귀감이 되고 있다.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5월 29일 찾아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대청댐 건설로 고립돼 '육지의 섬'이라 불리는 옥천읍 오대리를 방문했다.


김성종 옥천읍장과 맞춤형 복지팀 직원들은 철선을 이용하여 대청호를 건너 오대리 선착장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독거노인 A씨(76)의 집을 찾았다.


A씨는 올해 초 병원에서 디스크 수술이후 거동불편으로 재난지원금을 아직 신청하지 못하고 있었다.


A씨는 "오대리에서 읍내를 가려면 큰 맘 먹고 나가야 하는 어려운 일이다"라며 "몸이 불편한 나를 위해 옥천읍사무소에서 직접 집까지 배를 타고 와가지고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주니까 고맙다"라고 말했다.


옥천읍 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현재 오대리에 거주하는 11세대 16명중 현재 15명이 신청을 완료 했고 미 신청 1명(타지 출타중)도 기간 내 신청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5월 25일부터는 고령이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단독세대가 요청하면 옥천읍 맞춤형복지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선불카드를 배부하는 찾아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제를 운영했다.


옥천읍은 1일 기준 41가구가 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여 38가구 신청접수를 완료하여 주민편의를 위해 맞춤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는 2일에는 병원 입원하여 아직 재난지원금 신청을 못한 기초생활 수급자 B씨에 대해서도 병원과 협의하여 직접 찾아가는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김성종 옥천읍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전 주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수령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령이나 장애인등 거동이 불편한 단독세대는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에 연락하면 찾아가는 서비스로 직접 가정방문하여 신청접수와 함께 선불카드를 배달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옥천읍에 따르면 1일 기준으로 옥천읍은 전체대상 가구 중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률 96% 옥천군 자체 재난극복지원금 신청률 91%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포항서 2일,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해 누적 총 118...
포항시청사전경(사진=강동진기자)(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2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펜타곤 후이, 군 입대 연기 "선제...
그룹 펜타곤의 후이가 현재 선제적 자가격리 중으로 3일 예정이...
광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광주광역시가 신종 코로나바이...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
사진제공 : SBS ‘트롯신이 떴다’ '트롯신이 떴다2-라스...
혜민스님, 남산 뷰 집→뉴욕 아파...
혜민스님이 '남산 뷰' 집 구입 논란에 이어 미국 아파트 구매 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2월 2일 [수]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파리바게트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