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중소벤처기업부,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 개설로 국민과의 소통강화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규제자유특구홈페이지화면▲규제자유특구홈페이지화면

(대전=국제뉴스) 강민석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규제자유특구의 성과를 확산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규제자유특구 홈페이지(rfz.go.kr)를 새롭게 개설해 6월 1일부터 대국민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경제로 전환하는 핵심과제로 규제혁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규제혁신 1번지 규제자유특구 제도에 대한 정보를 일반 국민과 기업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홈페이지에 담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평소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이 주력이 되어 세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강국'을 만들겠다"고 강조한 박영선 장관의 의지가 반영됐고,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규제자유특구에 대한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서다.


홈페이지에는 제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상세한 설명과 함께 특구별 지정현황, 사후관리 및 평가, 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에 이르기까지 제도 전반에 대한 설명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그외 보도자료, 홍보동영상, 법률(관보, 고시) 정보 등도 제공된다.


평소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는 가졌으나, 규제로 인해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답을 찾지 못했던 국민 누구나(기업, 대학·연구소 등 포함) 새로 개설된 홈페이지를 통해 특구사업으로 제안하는 방법 등을 소개받고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중기부는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1일부터 10일까지 홈페이지 속 오·탈자 등을 찾아 이메일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제도시행 1주년을 맞아 지역과 기업에 혁신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규제자유특구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국민과의 접점을 한층 좁힐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규제자유특구를 통해 보다 많은 혁신 벤처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디지털 경제와 스마트 대한민국을 실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증평 화재, 도안면 팔레트 공장 인근에 구름띠까지
화재 진화 작업하는 소방관들 (국제뉴스/DB)충북 증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19일 오전 11시 47분쯤 충북 증...
머지플러스 토스행운퀴즈 19일 정...
머지플러스 토스행운퀴즈 19일 정답 업데이트머지플러스 토스행...
고민시 화보, 고등학생 아니었어? ...
고민시 (사진-에스콰이어)'스위트홈' 고민시의 화보가 공...
낮과 밤 배우 김설현 "고군분투 공...
김설현이 19일 tvN 드라마 '낮과 밤'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FN...
JTBC 신비한 레코드샵 엘리트 막내...
‘신비한 레코드샵’의 메인 MC로 합류한 엘리트 막내 웬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월 19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빽다방 노말한소프트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