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천안시복지재단, 모든 시민 행복위해 구슬땀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천안시복지재단과 KT&G 등이 취약계층에 배분할 물품을 담는 모습과 케이크 등을 선물 받은 수혜자들.천안시복지재단과 KT&G 등이 취약계층에 배분할 물품을 담는 모습과 케이크 등을 선물 받은 수혜자들.

(천안=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천안시복지재단이 올 1월부터 5월까지 15억 원 이상의 후원금과 후원물품 등을 거둬 지역복지 향상, 복지사각지대를 해소 등 모든 시민의 행복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현재까지 천안시복지재단에는 코로나19 극복 후원금과 일반지정후원금 7억8000여만 원이 모금됐으며, 일반 후원물품과 코로나19 후원물품을 합쳐 7억9000만원 상당의 물품이 기부됐다.


재단은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기반으로 △취약계층 생계비 △의료비 △심리지원사업비 △학업 장려금 △주거 지원 및 일반재해재난 △공모사업 △시설지원사업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지원 등에 2억5000만원을 투입해 250건 복지지원 업무를 수행했다.


또 지정결연사업과 절기지원사업 등에 2억원을 들여 1436건의 지정기탁업무를 추진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긴급생계비, 장애인 및 의료원 지원 등 코로나19극복 지원사업도 펼쳤다. 마스크 22만3250장과 손소독제 3만1500개 등 2억40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행정기관과 사회복지기관, 단체, 시설 등 522곳에 배분했다.


일반 후원물품은 1680건 배분지원사업이 진행돼 천안 내 30개 읍면동 지역 취약계층과 사회복지기기관, 시설, 단체 등에 1억1000만원 상당의 물품이 지원됐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마스크보호용스티커, 항균제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후원된 물품은 6억7000만원 상당이 980건의 지역 보건 취약계층을 위해 배분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무료급식소와 사회복지기관들의 운영 중단에 따라 어려워진 홀로 사는 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해서는 식료품과 기본생활용품, 코로나19 방역물품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KT&G 천안공장과 천안시공무원노동조합 등과 함께 제작·지원하기도 했다.


다양한 기업과 기관, 단체가 후원금을 지원하고 꾸러미 제작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으며, 재단은 직접 꾸러미를 전달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천안시민의 한마음을 확인하기도 했다.


주식회사 구공 대표이자 천안시복지재단의 이사 이정원 씨는 본인의 생일을 맞이해 1200여만 원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청소년, 장애인 취약계층들과 관련 가정에 제과제빵 이용권을 전달했다.


이용권을 지원받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은 감사편지와 사진을 복지재단으로 보내와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장애인 이 모 씨는 "코로나19로 회사도 제대로 가지 못하고 몇 달 동안 집에만 있으면서 힘들었는데, 장애취약 가구에 빵 후원을 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동생과 오랜만에 과자점에 들러 빵과 과자를 골랐다"며,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이었고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편지를 보내왔다.


이 외에도 하이테크필라 주식회사는 5000만원 후원해 한부모, 조손, 장애가정 등 130여 가구에 생활비를 지원했다. 복지재단은 이를 통해 갑작스레 연체된 금액, 기본 의식주를 위한 생활비로 소중히 사용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전화 등을 받아 크게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천안시 출자·출연기관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후원금·품을 100% 천안시 복지향상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며, "천안시민들의 성숙한 나눔 문화와 아름다운 실천의 모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찾는 그날까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쌈지공원, 강릉 안반데기” 우주 같다는 화사 별스...
가수 화사가 별구경 한 장소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방송 직후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강릉 ...
① 펠리스노비아 웨딩드레스, 시즌...
시선을 사로잡는 펠리스노비아 드레스의 향연. Designed by FELI...
“야호, 득템” 서지혜가 편의점 3...
배우 서지혜가 ‘나 혼자 산다’에서 편의점을 3군데 돌며 겨우 ...
“결혼할 사이·음란한 여자” 조...
조혜연 프로바둑기사 9단을 1년 간 스토킹한 40대 남성이 실형을...
이강인 3호 도움 발렌시아, 엘체에...
발렌시아CF 이강인. /구단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스페...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이마트 24 금액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