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성시, 똑똑똑 F4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성시 공직자 아이디어 발표대회인 '똑똑똑 F4'에서 대상을 차지한 교통정책과 신수빈 주무관(왼쪽)이 김보라 시장으로부터 시상금을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안성시청 공보팀)안성시 공직자 아이디어 발표대회인 '똑똑똑 F4'에서 대상을 차지한 교통정책과 신수빈 주무관(왼쪽)이 김보라 시장으로부터 시상금을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안성시청 공보팀)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공무원 아이디어 발표대회인 '똑똑똑(talk,talk,talk) F4(Friday 4pm)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똑똑똑 F4'는 공직자의 시정참여 의식을 고취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시정에 반영하여 적극행정을 구현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발표대회는 자연경관을 활용한 안성시 관광 활성화 방안 등 지정주제와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의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대회는 앞서 총 63건의 아이디어 접수건 중 1차 사전심사에서 채택된 10건에 대해 김보라 시장과 직원 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로 진행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시 교통정책과 신수빈 주무관이 제안한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성시 미리 내 메신저 운영'이 차지했다.


'안성시 미리 내 메신저 운영'은 민원인이 언제 어디서든 메신저를 통해 필요한 서류와 서식을 받아 관공서 방문 전에 서류를 미리 보내 확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정확한 구비서류를 문자로 제공해 착오안내를 방지하고 재방문이나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우수는 '금광호수(박두진 둘레길)낭만 버스킹'(하수사업소 하수관리팀 임진환 팀장), 우수는 '자영업자 영업신고 시 철거 동의서 징구'(양성면 박시찬 주무관), '안성천을 활용한 여름 물 축제'(문화관광과 조준민 주무관)가 각각 차지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언제라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제안해 달라"면서, "공직자가 제안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 관계자는 "자연경관을 활용한 안성시 관광 활성화 방안과 안성 시민에게 편익을 줄 수 있는 다수의 제안이 채택되었다"면서 "채택된 제안은 더 보강해 바로 실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민아 "나이 56년생 엄마 친구, 아직 결혼 안 해" 조...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신민아 유퀴즈(사진=tvN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신민아가 나이 60대의 엄마 친구...
일레인, 싱가포르 출신 배우ㆍ모델...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싱가포르 출신 일레인(사진=MBC에브리...
'페이커' 이상혁, '유 퀴즈' 추석...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페이커 이상혁 유퀴즈 출연 예고(사진=...
‘트롯신2’ 김연자, 임지안과 무...
▲‘트롯신2’ 김연자-임지안 (출처=SBS '트롯신이 떴다' 방송캡...
"코넬대학교 출신" 한미정상회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코넬대학교 출신 자기님과 '유퀴즈'(사...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