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에코팟 들어보셨나요?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에코팟에코팟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1일(월)부터 착한소비에 동참하고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인증하면, 에코팟(식물키우기 DIY 키트)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구는 소상공인의 재정적인 어려움도 돕고 침체된 지역상권도 살리기 위한 '착한소비'에 동참하는 분들에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마음 방역의 의미로 에코팟(식물키우기 DIY 키트)을 증정하는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에코팟은 각 동별로 5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착한 소비에 참여한 3만원 이상의 영수증을 챙겨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해 제출하면 에코팟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관내 음식점 및 전통시장 등에서 결제한 영수증을 모아 10만원 이상이 될 경우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착한 마스크 세트(면 마스크 1개, 휴대용 손 소독제 1개 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관내에서 사용한 영수증으로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된다.

에코팟에코팟

한편, 양천구는 지난 3월 18일(수)부터 '착한소비 캠페인'을 시작, 구청장을 비롯해 뜻을 같이하는 지역주민과 각종 직능단체장, 봉사동아리 회원 등 각계각층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확산으로 관내 소상공인에게 큰 힘을 보태고 있다. 또한, 많은 언론매체 및 지자체로부터 문의전화를 받는 등 우수사례로 꼽혀 나비효과를 일으키며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착한소비 캠페인이 시작된 후로 작게나마 힘이 되고 싶다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구민들의 모습 등을 보며, 선한 영향력의 힘에 다시 한 번 놀랐다"며 "착한소비 분위기가 더욱더 확산되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달 만한 광채 떨어져”… 정체는 ‘화구’
23일 새벽 하늘에서 달덩이처럼 큰 별똥별이 떨어졌다는 목격담이 이어졌다. 목격자들은 주황색 불덩어리와...
[내일을 열며] 트럼프의 안보장사
장사라는 말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이익을 얻으려고 물건을...
[한마당] 독감 백신 저가입찰
중소기업에 거래처인 대기업은 그야말로 ‘갑’이다. 밉보였다가...
이성윤의 중앙지검, 이번엔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이 그간 여권에서 ‘성역 없는 수사를 하라’고 채...
‘기승전 고소·고발’… 검찰에 ...
“‘기승전 고발’이다. 이번에도 등장인물 모두가 피고발인 신...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9월 24일 [목]

[출석부]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경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