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살기 좋은 양천구 안녕리액션 캠페인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국제뉴스 | 2020.06.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녕리액션 홍보포스터안녕리액션 홍보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자원봉사센터가 오는 6월 5일(금)까지 '안녕리액션 캠페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녕리액션'이란 안녕한 사회를 위한 전 국민의 자원봉사 활동을 목표로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자원봉사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의 핵심 키워드는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로,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켜 일상 속 작은 실천과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사회관계지수를 높이는 것을 캠페인의 목표로 삼는다.


이에 구는 안녕리액션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민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참여 구민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설문 주제는 UN에서 2030년까지 지구와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운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중 한국사회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선정한 한국형 자원봉사의 10대 목표(△빈곤 △환경 △교육 △재난 △폭력 △여가 △공동체 △인권 △평화 △기타 분야)를 기반으로 가장 관심 있는 목표를 선택한 뒤 보다 살기 좋은 양천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실천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 온라인 설문지에 접속한 뒤 문항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결과는 6월 9일(화)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25명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20,000원 권이 지급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드라마는 시대다] 욘사마·지우히메, 한류 열풍을 일...
아직도 서울 중앙고등학교 앞 중앙상회에 가면 ‘욘사마’, ‘지우히메’의 브로마이드가 걸려있다. 얼마나...
<코>코콤, 매도잔량 465% 급증
오전 9시 55분 현재 코콤(01571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
<코>코콤, 15.26% 오르며 체결강도...
코콤(015710) 재무분석차트영역계속기업리포트이 23일 오전 9시 ...
[창] 자녀와 거리두기
미혼인 친구 한 녀석이 결혼을 망설이는 이유는 ‘자녀’ 때문이...
서지혜, 집+일상 최초 공개… ‘부...
서지혜가 방송 최초로 일상을 공개했다.23일(금) 방송된 MBC 예...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매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0년 10월 24일 [토]

[출석부]
도서랜덤
[포인트경매]
이디야 꿀복숭아 플랫치노